전주시, 2012 을지연습 실시

전주--(뉴스와이어)--2012 을지연습이 ‘국가안보와 시민안전’을 슬로건으로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실시된다.

8월 20일 공무원 비상소집 훈련을 시작으로 실시하는 을지연습은 전쟁이전 국지도발을 비롯한 다양한 위기상황 관리와 전쟁발발 이후 국가총력전 연습을 통하여 전·평시 완벽한 각종 위기상황에 대처하기위해 국가비상대비 태세 확립을 목표로, 지역의 주요 핵심시설 파괴 활동에 대한 대책과 전시 행정조직 및 예산의 효율적 운용방안에 대한 연습을 훈련기간 중 실시하게 된다.

특히 북한 정권의 불안정성, 독도 와 조어도 문제로 한반도 주변국의 국제정세가 악화되고 있는 시점에 시행되는 이번 을지연습은 북한의 연평도 포격 도발과 같은 국지전에 신속하고 능동적으로 대응키 위해 국지도발 대비훈련을 실시하여 통합방위 절차 숙달과 군부대, 경찰 등 유관기관과의 상황연락체제를 유지하고 위기 대응 매뉴얼의 실효성 검증과 보완, 디도스 공격 등에 대한 사이버 테러 대응훈련, 국민안보의식 제고를 위한 국민 참여 활동 강화 등이다.

시 관계자는 연평도 포격도발 사건 및 최근의 대북 긴장관계 고조 등 그 어느 때 보다 안보태세 확립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시점에서 민·관·군·경 합동 전국적으로 실시하는 을지연습이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시민들의 적극적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전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ju.go.kr

연락처

전주시청
재난안전과
민방위담당 정만춘
063-281-280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