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에너지의 날’ 행사 개최

- 8. 22.(수) 19:00 수성못 상단공원 / 청사초롱 퍼레이드, 시민선언, 소등 등

대구--(뉴스와이어)--8월 에너지의 날을 맞아 대구시와 에너지관리공단 대구경북 지역본부가 대구에너지시민연대와 함께 8월 22일(수) 오후 7시 수성못 상단공원 일대에서 ‘2012 에너지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에너지의 날 행사는 ‘별빛과 함께하는 休(휴)가 발전소’를 주제로 하고 도심을 벗어난 자연공간에서 별빛과 함께 휴식하며 에너지의 중요성을 되돌아보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청사초롱 만들기·자가발전 체험 △에너지의 날 축하공연 △청사초롱 퍼레이드 △에너지의 날 시민선언 △소등 등의 순서로 진행이 된다. 특히 수성못 일대의 불빛이 모두 꺼진 가운데 별빛에만 의존해 진행되는 청사초롱 퍼레이드는 참가하는 시민에게 에너지절약의 중요성을 일깨움과 동시에 일상에 지친 자신의 내부를 뒤돌아보게 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올해 행사는 하절기 전력피크 억제를 위해 ‘전국 동시 에어컨 20분 끄기(14:00~14:20)와 5분 소등(21:00~21:05)행사’와 연계해 진행이 된다.

대구시 김지채 녹색에너지과장은 “이날 전국 동시행사에 전 공공기관의 동참은 물론 시민발전소 참여 기관·단체 대상 참여 독려, 구·군 공동주택 주민 안내방송 시행, 각급 사회단체 회원 문자발송 등을 통해 민간부문의 자발적인 동참을 적극적으로 유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녹색에너지과
김정화
053-803-357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