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버스·택시 친절서비스 실천 간담회 개최

- 10개 시내버스 및 76개 택시회사·개인택시 대표 참석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시장 강운태)는 시내버스와 택시 운전자의 안전교통의식 함양과 시민 친절서비스 제고를 위해 20일 시내버스·택시 조합 및 운수업계 대표들과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시는 시내버스 및 택시에 대한 서비스 친절과 안전운행에 대해 지속적으로 교육 및 지도·단속을 병행하고 있으나, 아직까지 시민의 기대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고 판단하고 전반적인 운행 실태 진단 및 실천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이번 간담회를 마련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버스·택시 운수업계는 주기적인 안전운행 및 친절교육을 실시하여 승객 서비스를 강화하고 시민이 공감하고 만족할 수 있는 대중교통으로 거듭날 것을 다짐했다.

시는 이 자리에서 버스·택시의 위법 행위 근절을 위해 계도를 통한 지도와 함께 행정처분을 병행할 계획임을 안내하고, 대중교통의 친절 서비스 확산을 위해 버스·택시 운수업계의 적극적인 실천을 당부했다.

광주시는 운전자의 친절도 및 시민 불편사항 상시 점검을 위한 시내버스·택시 모니터 운영과 시내버스 시민서비스평가, 우수 운송업체 인센티브 부여로 업체간 자율경쟁을 통한 서비스 개선을 유도하고 친절운전자 발굴·표창으로 친절분위기 확산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불친절 운전자 불이익 처분과 택시불법행위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시·구 합동점검을 실시해 보다 나은 안전운행과 친절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교통건설국
대중교통과
배기태
062-613-451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