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식 목사가 들려주는 ‘빌뱅이 언덕 꽂삼만데’ 이야기
그곳, 빌뱅이 언덕을 배경으로 한 동화 ‘빌뱅이 언덕 꽂삼만데’가 출간되었다.(이창식 지음, 도서출판 어드북스) 친근한 동물인 들고양이 ‘노랑이’와 그의 친구인 수달 ‘수롱이’가 꽂삼만데에 올라 꼬마 도깨비 ‘꽁이’를 만나 펼쳐지는 빌뱅이 언덕에 관한 이야기이다.
옛날, 먹고 사는 일이 너무도 어려웠던 시절엔 고려장을 시행했었다. 그렇다면 아이들에게 어떻게 이 이야기를 해줄 것인가? 아이에게 ‘빌뱅이 언덕 꽂삼만데’를 읽어주며 역사와 우정 그리고 효심에 대해 이야기해줄 것을 권한다.
이 책은 노랑이와 수롱이가 빌뱅이 언덕에 올라 그곳에 나 있는 구멍으로 들어가면서부터 시작된다. 둘은 과거 탑마을로 가게 되는데 용동이와 할머니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고려장에 대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딱딱하기만한 역사를 아이들에게 보다 친근하고 재미있게 이야기해 주는 동화이기도 하다.
책의 저자인 이창식 목사와 故권정생 선생의 인연이 깊기에 이 책의 출간은 더욱 뜻깊다. 故 권정생 선생은 살아 생전에 지금 저자가 부임해 있는 교회의 문간방에서 살며 아이들에게 동화를 읽어주기도 했었다. 그 마음을 이창식 목사가 이 책에 담았다.
이 책은 탑마을의 유래, 노랑이와 수롱이가 그리는 우정, 용동이가 할머니를 생각하는 마음까지 모두 담은 이야기이다. 동화의 맨 마지막 부분은 저자인 이창식 목사가 故 권정생 선생을 기리며 쓴 시 두편도 있다. 아이에게 이 책을 읽어주며 이창식 목사와故 권정생 선생의 우정, 그들이 아이들을 사랑하는 마음까지 전달해준다면 아이에게 무엇보다 더 큰 선물을 해주는 것임이 틀림 없다.
어드북스 개요
도서출판 어드북스는 경제, 경영, 처세, 학술서를 선보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dbooks.co.kr
연락처
도서출판 어드북스
남명우
02-498-464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