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부산국제광고제, 23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

- 23~25일 부산해운대 벡스코에서 모두가 즐기는 광고축제로 진행

부산--(뉴스와이어)--“2012 부산국제광고제, 다섯번째 축포를 쏘다”

2012 부산국제광고제가 오는 23일 부산 해운대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올해 부산국제광고제는 세계 57개국 10,431편의 광고작품이 출품되어, 개최 5회째 만에 출품작 수가 1만건을 넘어서는 세계적 수준의 국제광고제로 성장했다.

2012 부산국제광고제는 23일 오후 5시 30분 개막 행사를 시작으로 25일까지 3일간 개최되며, 대회 기간 중 개폐막식, 시상식 등의 공식행사 외에도 다양한 주제의 국제세미나와 출품작 전시, 상영, 동시국가브랜드 전시 및 이벤트, 홍보대사 팬사인회 등이 준비되어 있다.

‘디지털 휴머니즘’을 주제로 진행되는 세미나에는 세계적인 저명 인사들이 다수 참여한다. 조나단 밀든홀(Jonathan Mildenhall) 코카콜라 부사장, 덴쯔의 세계적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reative Director) 아끼라 가가미 등이 마케팅과 크리에이티브 등에 대해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 부산국제광고제에는 일반 시민들이 무료로 참여 가능한 창의력 개발 프로그램 '애드스쿨’ 도 처음 도입되었다. 23일 김홍탁(제일기획 ECD)의 청소년을 위한 창의력 클래스와 25일 대학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Kash Sree(SS+K, 최고광고책임자), 한정석(이노션월드와이드 전무)의 강연이 연이어 개최되며, 당일 벡스코 컨벤션홀 2층 강연장으로 입장하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전시 및 상영 행사에는 올해 부산국제광고제 본선 진출작 1,474편이 준비되어 있으며, 행사 기간 동안 벡스코 컨벤션홀 1층 전시관에 전시되어 누구나 무료관람이 가능하다.

부산국제광고제 이의자 공동집행위원장은 “부산국제광고제는 이제 명실상부한 국제광고제로서 전 세계 광고인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올해는 특히 일반 시민들이 세계 크리에이티브 아이디어 트렌드를 보고 느낄 수 있도록 무료전시 및 상영회, 애드스쿨, 세미나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준비했다”며 “많은 시민들이 부산국제광고제를 즐기며 여름의 마지막을 좀 더 의미 있게 보낼 수 있길 바란다” 고 말했다.

부산국제광고제는 25일 그랑프리 시상식과 폐막파티를 마지막으로 3일간 펼쳐졌던 대단원의 막을 내릴 예정이다.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조직위원회 개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마케팅·광고·디지털 콘텐츠 관련 국제 행사인 ‘2023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가 8월 23일(수)부터 25일(금)까지 부산 벡스코 및 해운대 일원에서 전면 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올해 16회를 맞이하는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는 ‘리부트!(REBOOT! 팬데믹 이후 새로운 전략으로 다시 시작)’를 테마로 광고, 마케팅, 디지털, 영상 부문의 크리에이티브한 솔루션을 선보인다. 특히 현직 글로벌 전문가들이 관련 분야 최신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콘퍼런스’와 전 세계에서 출품된 수상작과 4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된 경진대회의 수상작도 ‘전시’와 ‘시상식’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국내외 참관객들의 교류를 위해 ‘개막식’, ‘오프닝/클로징 갈라’를 비롯해 ‘네트워킹 파티’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웹사이트: http://www.madstars.or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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