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제9회 에너지의 날 맞이 ‘소등행사’ 실시

- 22일 오후 9시부터 5분간 소등 … 지구를 위한 5분간 불끄기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에 따르면 에너지시민연대는 제9회 에너지의 날 행사의 일환으로 오는 22일 오후 9시부터 5분간 소등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2004년부터 시작된 소등행사는 올해 9회째로 울산을 비롯, 전국적으로 실시된다.

또한 오후 2시부터 20분간 공공기관, 업무용시설, 상가, 일반 가정 등 사회 각계각층이 참여하는 ‘에어컨 20분 끄기’ 행사도 마련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에너지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느끼고 실제 에너지절약 효과도 거두기를 바란다”며 “공해없이 있는 그대로의 밤하늘을 볼 수 있는 그 날을 기대하며 에너지 절약 실천행사에 시민들이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에너지의 날'은 2003년에 가장 많은 에너지 소비를 기록한 날인 8월 22일을 계기로 에너지 시민연대가 2004년부터 매년 소등행사 등을 벌이고 있으며 지식경제부, 에너지관리공단, 지자체 등의 후원으로 전국 15개 지역에서 동시에 개최된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경제정책과
정재동
052-229-283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