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제3회 투게더창원 전국 영상UCC 공모전’ 개최

- 8월 23일부터 11월 5일까지 공모

창원--(뉴스와이어)--“창원의 매력과 역동적인 모습을 담은 영상UCC를 만들어 주세요.”

창원시는 창원의 매력과 이미지를 영상으로 표현하는 ‘제3회 투게더창원 전국 영상UCC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공모기간은 8월 23일부터 11월 5일까지 75일간이며, 전 국민 누구나(개인 또는 4명 이내의 팀) 참여할 수 있다.

올해로 3회째인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창원스토리! 창원스타일! 을 알려라, 펼쳐라’이며, 창원의 자연환경, 도시환경, 관광명소, 대규모 행사 및 축제, 창동예술촌, 재래시장, 시민생활 등 역동적인 창원의 다양한 모습을 소재로 한 창원의 매력과 이미지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영상물을 담으면 된다.

▲지정주제는 △‘2018 세계사격선수권대회’ △창원시정의 운영목표 ‘세계속의 명품도시 창원’ △‘2012 창원페스티벌’, ‘2012 가고파 국화축제’ 등이고, ▲자유주제는 ‘창원과 창원사람을 소재로 한 자유영상’이다.

작품은 △영상카메라(ENG, 캠코더 등)로 촬영한 일반영상물 △디지털애니메이션(플래시, 셀 등)으로 제작한 창작영상물로 제작형식(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 다큐, 캠페인 등)에는 제한이 없으며, 참가신청서와 3분이내의 영상물을 제출하면 된다.

응모된 작품은 창원의 매력과 이미지를 잘 표현하고 활용도가 높은 작품에 대해 활용성, 창의성, 작품성, 완성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수상작으로 선정되며, 오는 11월 창원시 홈페이지(www.changwon.go.kr) 및 인터넷방송 홈페이지(vod.changwon.go.kr) 등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우수작품은 창원시장 상장과 함께 △대상(1편) 300만원 △최우수상(1편) 100만원 △우수상(3편) 각50만원 △장려상(5편) 각 30만원 등으로 총 10편에 대해 700만원이 수여된다.

또한 응모한 자(팀) 모두에게는 온누리상품권 2만원권이 주어진다.

수상작은 창원시 인터넷방송을 통해 방영되며, 창원시의 시정홍보 자료로 활용하게 된다.

김종환 창원시 공보관은 “지난 두 차례의 공모전에서 보여준 전 국민의 열의에 감사한다”면서 “각계각층의 관심과 참여를 통해 통합시 창원을 더욱 더 널리 알리고, 창의적인 영상물을 시의 영상콘텐츠로 활용하기 위해 이번에도 공모전을 마련했으니 많은 응모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영상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창원시 공보관실 온라인홍보담당(☎055-225-2163)으로 문의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changwon.go.kr

연락처

창원시청
공보관실
온라인홍보담당 여미경
055-225-21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