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도산업, 로드킬 방지 반사체 제작
빛을 보면 움직임을 멈추는 야생동물의 특성에서 착안한 제품으로, 도로 갓길에 반사체를 설치하면 차량의 불빛이 해당 반사체에 반사되면서 야생동물 출몰지역에 비춰져 동물들이 도로횡단을 멈추도록 유도한다.
로드킬방지반사체는 도로의 갓길봉에 설치돼 차량의 빛을 90도로 반사시킨다. 또 약 182m(600ft) 떨어진 거리에서도 불빛이 선명하게 반사돼 야생동물을 사고로부터 보호한다.
신도산업의 로드킬방지방사체는 한번 도로에 설치하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유지비가 저렴하다. 설치가 간편해 적은 비용으로 로드킬 사고를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어 이미 강원도 등 산간지역과 로드킬 사고가 빈번히 발생하는 구간에는 설치가 시작됐다.
이탈리아, 독일, 미국, 사우디 등 해외 여러 나라에서도 도입해 사용 중이며, 특히 이탈리아에서는 106개 지역에 약 2만 여 개의 반사체를 설치해 로드킬 교통사고를 이전보다 63.6% 가량 줄인 것으로 알려졌다.
로드킬방지반사체는 포스트용, 가드레일용, 토공용으로 도로 조건에 따라 다양하게 설치할 수 있으며, 강원도 등 산간 지역과 로드킬 교통사고가 빈번한 고속화도로 등에 설치되기 시작하면서 야생동물 사고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신도산업 개요
신도산업㈜은 도로교통, 건설산업, 주차안전시설용품, 광고용품등을 제조하는 중소기업으로 올해로 창립 21주년을 맞는 중견기업이며, KS마크, 환경마크, 건설신기술인증(NET) 등 공인기관으로부터 인증 받은 100 여종의 고품질 제품을 생산, 국내는 물론 세계 각지로 수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osago.com
연락처
신도산업(주)
IT홍보팀
양세권 과장
031-956-774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