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공인중개사 원서접수 종료…공부방법 재점검 필요

뉴스 제공
캐치프라이스
2012-08-23 17:20
용인--(뉴스와이어)--2012공인중개사시험 원서접수가 종료되었다. 8월22일 오후6시까지 한국산업인력공단 홈페이지 인터넷접수로 진행된 이번 공인중개사시험은 1차 시험과 2차 시험이 모두 10월28일에 시행된다. 원서접수신청 후 한국산업인력공단 홈페이지에서 수험표를 출력하여 시험당일 지참하면 된다. 합격당락은 수험생에 의해 결정되므로, 이제부터는 공인중개사 합격을 위한 공부방법을 재점검하여야 할 시기이다.

공인중개사 시험일정이 두달여 남은 상황에서 어떻게 준비해야 공인중개사 자격증취득을 할 수 있는지 공인중개사를 처음 준비하는 수험생입장에서는 궁금해 할 것이다.

공인중개사자격시험의 성격상 1차 과목 불합격 시 2차 시험 또한 무효처리되므로, 1차과목의 중요성에 대해서는 간과할 수 없을 것이다. 따라서 보다 안정적인 합격을 위해서는 1차와 2차를 동차로 준비하는 수험생일지라도, 공인중개사원서접수 이후시기에는 1차시험과목의 공부비중을 높여야할 때이다.

공인중개사 1차시험은 민법및민사특별법(이하 ‘민법’)과 부동산학개론(이하 ‘개론’)으로 구성되는데, 민법은 판례문제가 90%정도로 다수 출제되는 바, 민법판례를 어떻게 대비하느냐에 따라 합격성패가 가려질 수 있다고 ㈜에듀모어(랜드타운) 이무성 상담실장은 이야기한다. 이실장은 판례부분에 대한 정확한 이해위주로 접근하되, 시험에 자주 나오는 빈출판례에 대해서는 예문전체를 암기함으로서 이번 23회 공인중개사시험에서 민법과목에서 고득점 전략을 갖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매회차 공인중개사시험은 민법과 개론과목 중 어느 한과목이 난이도가 높게 나오는데, 최소한 민법과목을 70~80점 수준으로 끌어올려야 1차시험이 합격안정권에 들어간다고 이야기 한다.

또 이실장은 모든 수험생이 6개월내지 1년내에 공인중개사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준비하거나 준비할 예정이라지만, 실질적으로 자격증 공부하는데 있어 여러변수들을 고려한다면, 2년간 학습계획을 잡아 차근차근 준비한다면 좀더 안정적으로 준비할 수 있을것이라 이야기한다. 특별히 랜드타운공인중개사는 교육소셜 캐치프라이스(www.catchprice.co.kr)를 통해 2년반 공인중개사인터넷강의, 교재 패키지를 할인판매하고 있는데, 2년반 패키지를 통해 공인중개사시험에서의 안정적인 1차합격후 2차시험에 대해서는 다음연도인 24회공인중개사시험을 대비할 수 있다고 한다. 물론 1차과목과 2차과목이 모두 2년간 제공되지만, 이무성 실장이 강조하는 것은 안정적인 자격증시험의 합격대를 포커스로 잡은것이라 할 수 있다.

공인중개사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의 잘못된 공부방법 중에 하나는 기본이론서나 정확한 이론과정에 대한 학습 없이 짧은 시간 내에 성급하게 많은 공부를 한다는데 있다. 이는 수험생들이 시험일에 가까워질수록 문제풀이 위주로 공부한다는 것인데, 문제풀이과정이라는 것이 응용되는 문제를 경험하고 자신의 현재수준을 평가하는데 있어 더할나위없이 필요한 과정이라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지만, 철저한 이론위주의 선행학습이 충족되었을 경우에 한하여 문제풀이과정이 빛을 발하게 되는 것이다.

(주)위더스콤(에듀나인)의 오인기 과장은 공인중개사를 짧은 시간 내에 준비하는 수험생들의 이러한 문제점을 파악하여, 탄탄한 기본기를 단기간에 끌어낼 수 있는 학습방법을 수험생 스스로가 선택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하지만, 시험기간에 쫓겨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는 알고 있으면서 실행에 옮길 수 없는 어쩔 수 없는 선택이기도 하다. 이에 에듀나인은 단기학습과정에 대해서도 기본이론과 심화이론 과정에 대해 모두 제공함으로써, 수험생이 선택적으로 학습을 주도해 나갈 수 있도록 단기패키지를 기획했다고 한다. 에듀나인의 공인중개사 단기패키지의 특징은 선택적인 학습이 모두 가능하며, 민법판례특강과 일일특강을 통해 탄탄한 기본기뿐만 아니라, 단기간에 합격권으로 끌어올리기 위한 핵심강의를 제공함으로써, 23회공인중개사시험에서 단기간 학습을 선택하는 수험생들을 지원할 예정이다.

에듀나인공인중개사는 교보문고, 인터파크, 알라딘, 예스24 등 주요서점판매량 기준 1위를 기록하고 있는 공인중개사 대표브랜드로, 단기간에 공인중개사합격이라는 해법을 제공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 에듀나인 단기합격반은 교육소셜커머스 캐치프라이스를 통해서만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된다.

공인중개사 합격을 위한 상세한 공부방법안내는 캐치프라이스 고객센터(02-1661-2825)를 통해서도 안내받을 수 있으며, 블로그 http://blog.naver.com/help_agit 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공인중개사자격시험의 기출문제는 한국산업인력공단 홈페이지 자료실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캐치프라이스 개요
캐치프라이스는 교육전문 반값 소셜커머스이다. 동영상강좌, 교재 등 자격증,학습과 관련된 상품을 최대 50~80% 할인하여 판매하고 있다.

공인중개사: http://www.q-net.or.kr/site/junggae
한국산업인력공단: http://www.hrdkorea.or.kr/
(주)위더스콤: http://www.withuscom.co.kr/MainHome/index.asp
(주)에듀모어: http://www.edu-more.com/
공인중개사원서접수: http://search.daum.net/search?nil_suggest=btn&nil_...

웹사이트: http://www.catchprice.co.kr

연락처

캐치프라이스
신철우 팀장
1661-2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