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샘보청기, 보청기 구입요령 소개

뉴스 제공
소리샘보청기
2012-08-24 12:56
서울--(뉴스와이어)--“보청기 자세히 알아보고 구입해야”

보청기 문화를 선도하는 ‘소리샘보청기’ 정봉승 대표는 올바른 보청기 구입요령으로 보청기센터의 선택에 있어 전문가의 정확한 상담, 센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질을 재차 강조한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현대사회에서 우리가 흔히 말하는 난청은 노령인구가 차지하는 비중이 점점 커짐에 따라 보청기의 필요성과 함께 증가되고 있다. 난청을 겪는 사람이 있으면 대화의 단절은 물론, 서로 오해를 불러일으키고 눈에 보이지 않는 거리를 만든다. 그중에서도 특히 노인성 난청의 경우나 청력 이상으로 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을 위해 가장 효과적인 대처 방법은 보청기를 착용하는 것이며 이를 위한 보청기가 점차 개발되고 있다.

보청기는 가격에 맞추어 사고 파는 일반적인 제품과는 근본부터 다르다.의료기기로 분류되어 있는 보청기는 난청의 원인을 파악하고 청력상태에 따른 알맞은 보청기를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따라서 일정한 자격을 갖춘 전문상담사, 제대로 된 검사 장비를 갖춘 센터를 선택해야 한다.

이것은 보청기 전문상담사의 자질과 일맥상통한다.위의 요소가 충족되었다면 사용자의 거주지에서 가까운 곳의 전문센터를 선택하는 것이 관건이다. 보청기는 한번 구입으로 끝난다고 아는 이도 많이 있지만, 청력의 변동에 따른 주기적인 검사와 소리의 조절(FITTING), 사용자의 생활환경에 따른 청력관리, 보청기 청소, 점검을 받아야 현재의 청력을 유지하고 고장 없이 오래 사용할 수 있다.

다음으로 보청기의 서비스에 대해 고민해 볼 필요가 있다. 기기의 구입, 점검과 관리 외 보청기 고장에 따른 A/S가 한곳에서 이루어질 수 있는 멀티서비스를 제공하는 센터를 선택해야 한다. 모든 보청기센터가 이런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아니며 지역에서도 찾아보기가 어려울 정도로 시설과 서비스를 갖춘 곳이 드문 것이 현실이다.

저렴한 가격의 보청기는 경제적으로 이점이 있을 수 있지만 세밀한 소리조절이 어려워 청력의 관리와 청각재활에 있어서 걸림돌이 될 수 있다. 고급형으로 갈수록 소음관리 바람소리제거, 주파수 이동 등 사용자의 청력손실과 생활환경에 따른 세밀한 조절로 어음을 또렷하고 선명하게 들을 수 있지만 가격이 부담이 될 수 있다.따라서 센터에서 제품에 대한 설명을 충분히 들은 후 선택하는 것이 좋고 무조건 가격에만 맞추어 구입하는 것은 자제해야 할 부분이다.

지금은 사용자와 가족들의 의식이 점차 전환 되고 있어 다소 다행스러운 일이라며 소리샘보청기 정봉승 대표는 말한다.

18년 전인 지난 1993년 경기 구리시에서 소매점으로 소리샘보청기를 시작해, 수년간 세계 최대의 보청기 전문회사인 美 스타키사와 마이크로테크사의 첨단 기술을 들여와 다양한 부류의 보청기 사용자들이 완벽에 가깝도록 자연의 소리를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소리샘보청기는 앞서가는 기술력과 뛰어난 제품뿐만 아니라 다양한 서비스로 고객만족을 높여가고 있다. 대표적으로 전국 41개 소리샘보청기 가맹점은 물론 전 세계 스타키 50개 지사에서도 애프터서비스가 가능하다. 제품 판매 후 3개월 이내에 소비자의 불만이 발생할 시에는 전액 무상으로 반품해주고 있다. (02) 499-7300

소리샘보청기 개요
㈜소리샘보청기는 1993년 설립됏으며 20여년 동안 국내 42개의 프랜차이즈를 설립하며 탄탄하게 성장해 오고 있다. 세계 보청기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미국 최대 보청기 전문 기업인 스타키와 마이크로테크사와 기술 제휴 및 공급 계약으로 안정적인 재정, 제품 공급 능력과 선진화된 고객 관리 시스템으로 국내 보청기 산업뿐 아니라 고객에게도 인정받고 사랑받는 기업으로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orisem.co.kr

연락처

소리샘보청기
02-499-7300
www.sorise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