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국제농업박람회조직위, 2012국제농업박람회 온라인 서포터즈 창단식 개최

- 파워블로거, 여행전문기자, SNS 운영 서포터즈 15인, 온라인 입소문 홍보 효과 기대

뉴스 제공
우리투어네트웍스
2012-08-24 14:58
서울--(뉴스와이어)--2012국제농업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한 온라인 홍보단(서포터즈) 창단식이 21일 서울 창덕궁 소극장에서 열렸다.

(재)전라남도국제농업박람회조직위원회(회장 박준영) 주최로 마련된 이번 창단식에는 조직위 사무국장과 박람회 관계자, 온라인 서포터즈 총 20명이 참석해 온라인 서포터즈 창단식 행사, 위촉장 수여, 기념 촬영, 홍보단 격려 만찬이 진행됐다.

온라인 서포터즈 창단식에 앞서 식전 행사로 문화기획 와룡풍류에서 제작한 한국전통예술 상설공연 ‘와룡풍류 오정’ 기념공연을 박람회 관계자와 온라인 서포터즈가 함께 관람한 후 국제농업박람회 서포터즈 활동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박래복 조직위 사무국장은 “2002년부터 10년째 개최하고 있는 대한민국 농업박람회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2012년부터 국제농업박람회로 성장하게 되었으며, 대규모 국제 행사 개최를 앞두고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소셜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국제농업박람회의 생동감 넘치는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국제농업박람회 온라인 서포터즈를 창단하게 되었고, 수준 높은 국제농업박람회를 널리 알리고 전국적으로 박람회에 관심을 가지고 많은 분들이 박람회장에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해 달라”고 당부했다.

온라인 서포터즈 15인은 파워블로거, 여행전문기자, SNS전문가로 구성되었으며, 블로그 전문 기자가 취재한 국제농업박람회 소식, 주변 유명 관광지, 음식점 등을 개인 온라인 커뮤니티에 포스팅하고, 개인이 운영하는 블로그, 카페,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활용하여 국제농업박람회를 홍보하는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온라인 서포터즈 창단식에 참가한 김선희 서포터즈는 “이번 국제농업박람회 온라인 서포터즈로 선정되어 활동하게 돼서 영광이고, 이번 창단식에 모인 서포터즈들과 함께 국제농업박람회의 성공적인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2012년 국제농업박람회는 ‘녹색 미래를 여는 생명의 세계’를 주제로 전시·학술행사·문화행사 등 국내외 20개국 250여개 농업관련 기관, 기업들이 참여하는 대규모 국제행사로 2012년 10월5일부터 10월29일까지 전라남도 농업기술원(전라남도 나주시 산포면 소재)에서 개최된다. 전라남도 주최, (재)전라남도 국제농업박람회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국제 행사이다.

자세한 문의는 (재)전라남도 국제농업박람회조직위원회 061-330-2686, 박람회 공식 홈페이지(www.2012iae.com)로 문의하면 된다.

우리투어네트웍스 개요
(주)우리투어네트웍스는 관광홍보마케팅 전문 주식회사로서 관광지, 음식점, 숙박지 등 여행에 필요한 정보를 현지에 거주하며 지역여행전문가인 ‘투어토커’가 직접 컨설팅을 해주는 국내유일의 국내/외 여행 정보 1:1 커뮤니티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관광상품개발 및 지역 이벤트 기획, 홍보 마케팅, 온라인 시스템 개발, 지역 활성화 교육사업 등의 통합적인 관광홍보마케팅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국제농업박람회: http://www.2012iae.com

웹사이트: http://www.talkerya.com

연락처

우리투어네트웍스
홍보팀
김춘수
02-539-168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