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국제비즈니스대상’ 수상작 발표

-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를 통해 출품한 작품 모두 수상

- 오는 10월 15일(월) 서울 리츠칼튼호텔에서 시상식 개최

2012-08-24 16:52
서울--(뉴스와이어)--8월 15일 미국 워싱턴에서 발표된 제9회 국제비즈니스 대상(International Business Awards. 이하 IBA)에서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를 통해 출품한 작품이 모두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2012년 시상식은 오는 10월 15일(월) 서울 리츠칼튼호텔에서 개최된다.

2012 국제비지니스대상에는 50여 개국에서 출품한 3천 2백여편의 작품이 치열한 경쟁을 통해 40개국에서 금상인 골드스티비를 수상했으며, 한국이 58개로 미국(69개)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터키가 19개를 수상 3위를 차지했으며, 영국(16개), 아랍에미레이트(11개), 캐나다(10개), 인도(8개) 등이 그 뒤를 이었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를 통해 출품한 출품작 중 신한카드(주)는 고객 로열티프로그램인 ‘포인트플러스’를 통해 이재우 대표이사가 ‘올해의 최고경영자’ 금상을 받은 것을 비롯, ‘올해의 기업’, ‘올해의 최고 신상품/서비스’ 및 ‘올해의 마케팅팀’ 등 1개의 금융상품으로 4개 분야 금상을 수상하는 전례없는 쾌거를 거두었다.

또한, 이와이드플러스도 이노션 월드와이드 유럽, 012 베네통, 에스케이 텔링크 7 모바일, 외환은행 2x카드로 홈페이지부문에서 4개의 금상과 포토 홈페이지로 1개의 동상을 수상하는 등 총 5개 분야에서 수상을 거뒀다.

이외에, 삼성전자의 ‘삼성투모로우’ 블로그가 웹사이트 부문에서 금상과 올해의 커뮤니케이션/PR 부문 소셜미디어 카테고리에서 은상을 각각 수상하였고, 광주비엔날레 통합 웹사이트가 웹사이트 부문 비영리조직 카테고리에서 금상을, 에스엔티플레이의 “에브리딜24” 어플리케이션이 앱 부문 쇼핑 카테고리에서 금상을 각각 수상하였다.

또한, 기아자동차는 ‘기아런처’ 어플리케이션으로 앱 부문 라이프스타일에서 은상과, 올해의 IT부서 은상을 수상하였고, 르노삼성자동차는 ‘프리미엄 디지털 매거진 파인터’어플리케이션으로 은상을 수상하였다. 웹사이트 부문에서는 한국해양과학기술원, 스타마크, 브릭스리퍼블릭이 각각 은상을 수상하는 등 국내 인터넷서비스 기술의 위상을 드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이외에, 올해의 뉴미디어/인터넷 기업으로는 국내 웹에이젼시인 도브투래빗이 금상을 수상하였고, 올해의 아시아 혁신기업 은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금년에 새로 신설된 Best of the IBA Awards는 금주에 발표될 예정이며, 올해의 기업상 부문에서 금, 은, 동상을 수상한 기업이 참여, 전세계 소비자가 온라인으로 추천하는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기업’을 선정 하는 이벤트는 8월 30일(목) 시작하여 미국 동부시 기준 9월 21일(금) 오후 11:59에 마감한다.

IBA는 전세계 기업과 조직이 한 해 동안 펼친 경영, 성장, 홍보 등의 사업활동을 15개 부문에 걸쳐서 평가하는 프리미엄 국제대회로, 비즈니스 분야의 오스카상으로 평가 받고 있다. 상명인 스티비(Stevie)는 그리스어로 ‘왕관(Crowned)’을 의미한다.

수상자 리스트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www.kipfa.or.kr) 및 IBA한국대표부(www.koreacf.or.kr), 한국사보협회(www.sabo.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The Stevie Awards
스티비상(The Stevie Awards)은 2002년에 설립된 프리미엄 비즈니스부문 국제상으로, 전 세계의 기업(영리, 비영리법인 포함)과 임직원의 업적, 기업활동의 성과 및 사회 기여도를 일반 소비자들에게 알리고 있다. 또한 기업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도를 증대시키고, 경영진-종업원 간의 유대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

스티비상은 미국 내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ABA(American Business Awards), 미국 외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IBA(International Business Awards, 국제비지니스대상), 여성기업인상(For Woman In Business), 영업고객서비스상(For Sales & Customer Service) 4개의 개별상이 있다

- 문의 :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T.02.874.8648)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개요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The Korea Internet Professional Association, KIPFA)는 한국을 대표하는 인터넷 전문가들의 비영리단체이다. 인터넷전문가들의 정보 교환과 관련 지식의 교류를 활성화 하고, 인터넷 활용성과 신뢰도를 개선하여 인터넷 서비스를 향상하며, 인터넷의 이용을 촉진하기 위한 공동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인터넷 전문인력의 재교육 및 인력양성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웹어워드 시상식의 국제화를 통한 우수 웹 서비스 발굴 등 인터넷전문가의 권익보호를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해나가면서 한국 인터넷 서비스의 국가 경쟁력 강화 및 경제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http://www.kipfa.or.kr

웹사이트: http://www.kipfa.or.kr

연락처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사무국(웹어워드위원회 사무국)
김학민 사원
02-874-8648(101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