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서울·경기 청춘 문학캠프’ 성황리에 마무리

- 예스24 청춘 문학캠프, 김연수, 백영옥, 안보윤, 박주현 작가와 독자 200여명 함께해

- 북촌 문학기행, 윤동주 문학관 비롯 황순원 문학촌 등 서울•경기지역 문학의 발자취 탐방

뉴스 제공
YES24 코스닥 053280
2012-08-26 11:08
서울--(뉴스와이어)--대한민국 대표 인터넷 서점 예스24(대표 김기호, www.yes24.com)는 지난 8월 23일부터 25일까지 서울과 경기 등지에서 독자 200여명과 함께 한국 문학의 발자취를 여행하는 ‘예스24 문학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예스24 문학캠프’는 ‘청춘’이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마치 대학시절 MT에 온듯한 일정 속에서 청춘과 문학 속 사랑의 의미를 살펴보는 여정으로 진행됐다. 본 행사에는 ‘제9회 네티즌 추천 한국의 대표작가’ 투표에서 올해 ‘한국의 젊은작가’로 선정된 김연수 작가를 비롯한 청춘을 대표하는 작가인 백영옥, 안보윤, 박주현 작가가 독자들과 함께했다.

문학캠프 여정의 첫날에는 서울에서 북촌 문학기행으로 시작해 윤동주 문학관을 방문, 조국을 잃고 정신적 방황과 고독감을 느껴야만 했던 시인의 청춘을 돌아본 후 ITX청춘열차를 타고 강촌으로 이동했다. 둘째 날에는 순수했던 청춘의 설레는 첫사랑이 머무는 황순원 문학촌, 소나기 마을과 다산유적지, 잔아문학박물관을 둘러보고, 마지막 날에는 강촌에서 200여명의 독자들이 자전거하이킹 장관을 연출하는 것으로 2박 3일의 청춘 여행을 마무리했다.

특히 문학캠프 1일차 저녁에는 김연수 작가가, 2일차에는 백영옥, 안보윤, 박주현 작가가 독자들과 만나 수많은 청춘들이 끊임없이 고민하는 주제인 꿈과 현실에 대해 문학적으로 소통을 하는 자리를 가졌다.

김연수 작가는 “젊다는 것은 확신할 수 있는 것이 없는 미숙한 시기다. 젊은 나이에 등단했던 나는 그게 전부라고 생각했던 시간들이 있었다. 그러나 그건 내가 미숙했기 때문이었다. 이후 계속 실패하면서 30대가 되었고, 어느새 돌아보니 나는 성장해 있었다는 것을 발견하게 되었다. 그게 청춘인 것 같다”고 말했다. 그렇게 청춘의 실패는 성장의 과정이라고 김작가는 강조했다.

2일차 저녁, 백영옥 작가는 현실과 이상 속에서 갈등하는 청춘들에게 “나는 어렸을 때부터 작가가 꿈이었고, 등단하기까지 13년동안 글쓰기를 멈추지 않았다. 하지만 등단한 이후에도 어려운 현실은 한동안 지속됐다”며, “세상은 만만하지 않으므로 어떠한 희생도 없이 자기가 하고 싶은 일만 하겠다는 것은 욕심이지만 내가 열심히 살았다면 나를 위해 하고 싶은 일을 한번쯤은 도전해 보라고 권하고 싶다”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박주현 작가는 “나는 한번도 이상과 현실 사이에서 고민하지 않고 이상만 쫓아오느라 31살까지 학생이었다”라고 밝혀 웃음을 터뜨렸다. 박 작가는 “이뤄놓은 것 없는 어린 친구들이 도전을 하기도 전에 가진 것을 잃게 될까 걱정하며 도전조차 하지 못하는 것을 많이 보아 왔다”며 젊음의 도전을 응원했다.

안보윤 작가는 “청춘 시절 문득 회사원을 꿈이라고 생각하던 내 자신이 한심해 보였고, 매진할 것이 없는 내 자신이 불쌍했다”라며, “그래서 작가라는 나를 위한 이기적인 선택을 감행했고, 힘든 순간들이 많았지만 아직은 옳았다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50살이 됐건 60살이 되었건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청춘”이라며, “물론 그래서 주변 사람들에게 민폐를 끼치고 있다”고 덧붙여 독자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예스24 청춘 문학캠프를 총괄한 최세라 도서팀장은 “청춘을 막 지나온 형·언니뻘의 작가들과 진솔한 대화를 통해 힘든 청춘을 보내고 있는 독자들에게 조금이나마 위안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이처럼 작가와 독자들의 소통의 장을 계속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예스24는 우리 문학에 대한 독자들의 관심을 환기하고 그 가치를 세계에 알리기 위해 2004년부터 매년 ‘네티즌이 추천 한국의 대표작가’ 온라인 투표를 진행해 오고 있으며, 후속 행사로 2005년 금강산을 시작으로 전라남도, 강원도, 충청도, 경상도, 경기도 등지를 돌며 예스24 문학캠프를 진행해 오고 있다.

YES24 개요
예스24는 1998년 ‘대한민국 최초의 인터넷 서점’으로 시작해 24년간 업계 1위를 지속해 왔으며, 도서를 중심으로 전자책, 공연 티켓, 음반, 연재, 구독서비스 등 문화콘텐츠 전반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며 고객 중심 서비스를 기획해 왔다. 예스24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을 넘어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라이프 모티베이터(Life Motivator)’ 문화콘텐츠 플랫폼이다.

웹사이트: http://www.yes24.com

연락처

예스24 홍보대행
KPR
강수정
02-3406-213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