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스프링, 웹사이트 비쥬얼 분석서비스 ‘히트맵’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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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스프링
2012-08-27 10:46
서울--(뉴스와이어)--웹로그분석 전문업체인 비즈스프링(대표 구자훈)에서 국내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히트맵(HeatMap) 방식의 분석서비스(www.heatmap.co.kr)를 오픈했다.

히트맵은 웹사이트 또는 웹페이지에서 발생하는 방문자의 클릭을 열분포 형태의 이미지로 변환하여 사이트 이미지 위에 겹쳐서 보여주는 분석 기법으로, 아이 트래킹(eye tracking)과 유사한 형태의 웹트래킹 기법이다. 웹페이지 내에서 클릭이 많이 일어나는 영역은 붉게, 클릭이 적게 일어나는 영역은 희미한 푸른색으로 표현하여 방문자의 클릭영역을 비쥬얼하게 보여주어 직관적으로 데이터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특징이다.

그 동안 국내의 웹로그 분석은 깊이 있는 데이터의 분석에 치중한 나머지 분석 데이터의 이해와 활용이 난해하여 이용자들이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영역으로 인식되어 왔다. 비즈스프링은 이러한 어려움을 타파하고자 해외에서만 사용되던 히트맵 분석 방식을 도입하여 새로운 서비스로 탄생시켰다. 이미 웹로그 분석 서비스를 도입하여 사용중이라도 문제없다. 리포팅의 표현 방식이 달라 기존에 사용중인 웹로그 분석 시스템과 병행하여 사용하면 더욱 좋은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이번에 새롭게 오픈한 히트맵 서비스의 주요 핵심 기능은 크게 3가지이다. 웹사이트 방문자의 클릭을 열분포 형태로 나타내는 히트맵(HeatMap), SNS, 블로그 및 검색엔진을 통한 방문자를 필터링하여 좌표를 이미지로 찍어 보여주는 힛맵(HitMap), 그리고 분석을 원하는 클릭영역을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하여 상세한 클릭수를 분석할 수 있는 클릭존(ClickZone)이다.

배너광고 영역에 대한 효과 분석은 물론 웹사이트 리뉴얼 전후의 비교를 통한 성과 측정, 방문자의 웹사이트 사용성 평가등을 가능하게 해주어 e비즈니스 운영을 위한 다양한 근거데이터를 마련해준다. 또한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고려하여 커버플로우(Cover Flow) 리스트 보기 등의 다이나믹한 유저인터페이스를 채용했다.

이용요금 또한 저렴하여 1페이지의 한달 사용료는 9천원이며, 회원가입만 해도 평생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무료 버전을 제공한다.

비즈스프링 개요
(주)비즈스프링은 2002년 설립하여 약 11년 동안 웹 분석 서비스를 운영해 온 국내 대표적인 웹분석 서비스다. 랭키순위 기준 상위 웹사이트의 선택률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단순히 고객수를 늘리기보다 고객 하나하나의 성공을 위한 실용적 가치 제공과 고객 지원을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 로거™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95% 이상이 만족하고 있는 고객 중심 웹 분석 서비스다.(랭키순위 100위 이내 웹분석 사용 웹사이트 점유율 약 40% 이상 점유. 2010년 5월 기준) 로거™는 국내 웹분석 ASP 서비스 중 최초로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GS인증, 우수ASP서비스 선정, 디지털이노베이션대상 최우수상 수상 등을 통해 독자적인 기술과 품질을 인정받고 있으며 대한민국전자정부, 기업은행, 하나은행, 대한항공, CJ홈쇼핑, NCsoft, KT, 삼성네트웍스, Mnet 등을 포함한 우수 웹사이트 1천여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izspri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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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성덕 과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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