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소방서, 안전사고 방지를 위한 특별교육 실시

연천--(뉴스와이어)--연천소방서(서장 서은석)는 27일 소방활동 중 안전사고방지를 위한 간부 등 내근 및 외근 안전센터 전 직원을 대상으로 순회방문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24일 포항시에서 발생한 고립사고 현장 구조활동 중 급류에 휩쓸려 순직한 사고가 발생함에 따라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실시되었다. 교육은 현장출동에서 부터 현장활동 철수 시까지, 제반 안전수칙을 철저히 준수할 수 있도록 하고 개인 안전관련 매뉴얼 숙지여부를 지속적으로 확인 점검하는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제15호 태풍 볼라벤이 북상함에 따라 27일 밤부터 전국이 태풍의 직접 영향권에 들 것이라는 기상청 예보와 관련 소방서 내 모든 수난장비 점검(양수기) 등 관내 위험시설 사전점검 및 태풍대비 예방순찰을 실시하고 있다.

서은석 연천소방서장은 “간부회의 시 타 소방서의 안전사고를 타산지석으로 삼아 우리 소방서 직원들은 현장활동 중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아야 한다며 현장활동은 첫째도 둘째도 안전이라고 재강조하였고, 이번 태풍 볼라벤의 영향권에 들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근무에 철저를 기하고 피해방지 등 현장 안전사고 방지에 최선에 노력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연천소방서 개요
연천 지역은 경기도 최북단에 위치하여 국가안보의 중심이며 한탄강과 임진강등 수려한 자연환경과 선사유적이 살아 숨쉬는 유서깊은 지역이다. 연천군민이 편안하게 일상에 종사하고 재난 없는 안전한 연천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연락처

연천소방서
예방홍보팀
강현구
031-830-0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