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텐코리아, 블루투스로 스마트폰-키보드 연결하는 탭 ‘CS533’ 출시

- USB 신호 블루투스로 변환…스마트폰도 제어

- 핫키·스탠드 각도 조절 가능…사용 편의성 높아

뉴스 제공
에이텐 코리아
2012-08-28 09:13
대만--(뉴스와이어)--스마트폰, 태블릿 업계 관계자들에 따르면 이들 기기 사용자의 상당수가 불편한 가상 키보드를 대체하고자 별도의 입력장치를 사용하고 있다.

이 같은 상황에서 블루투스를 기반으로 스마트폰 및 태블릿과 일반 유선 키보드·마우스를 연결시켜주는 장치가 출시돼 화제다.

디지털 솔루션 전문기업 에이텐코리아(대표 첸순청, www.atenkorea.com )는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및 태블릿과 일반 유선 키보드·마우스를 블루투스로 연결할 수 있는 탭(USB 블루투스 KM 스위치) ‘CS533’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CS533은 USB 신호를 블루투스 신호로 변환시켜주는 KM 스위치다.

이에 따라 CS533을 활용하면 iOS 및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태블릿 등 블루투스 기기를 컴퓨터에 연결돼 있는 일반 유선 키보드·마우스로 제어할 수 있다.

키보드·마우스를 컴퓨터와 공유할 수 있는 것.

특히 CS533과 일반 유선 키보드·마우스만 있으면 KVM 스위치를 사용하듯 컴퓨터와 스마트폰, 태블릿 등 세 대의 기기를 전환해 가며 제어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사용 편의성이 높은 것도 CS533의 특징.

USB 핫 플러그가 지원돼 일반 유선 키보드·마우스가 설치돼 있는 컴퓨터와의 연결이 손쉽고, 핫키 기능을 갖춰 컴퓨터와 스마트폰·태블릿 간의 전환 및 제어도 빠르다.

또한 스마트폰·태블릿을 거치할 수 있는 스탠드의 각도를 두 단계(70도, 20도)로 조절해 사용자의 환경에 최적화시키는 것도 가능하다.

이 밖에도 CS533은 USB 허브, USB 벽 플러그, USB 전원 어댑터를 지원하며, 가격은 9만 원대다.

에이텐코리아 안강미 과장은 “CS533은 윈도우 PC, 맥 프로 등과 스마트폰·태블릿을 블루투스로 연결, 이들 이종 기기를 같은 일반 유선 키보드나 마우스로 제어할 수 있게 해 주는 블루투스 KM 스위치”라며 “기존 컴퓨터와 스마트폰·태블릿 간에 키보드를 공유해 사용하고자 하는 일반 사무원, 영업사원, 맥 사용자들에게 특히 유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에이텐코리아는 전세계의 디지털 정보를 공유·연결·전환해 주는 선도적인 솔루션 제조회사다. 에이텐 제품과 솔루션은 수백대부터 소수의 컴퓨터 및 서버, 기타 네트워크 장치를 모니터링하고 관리할 수 있으며, 동시에 회사의 각종 관리 비용(하드웨어, 에너지 공간 보안, 인력 등)을 크게 절감할 수 있다.

에이텐 코리아 개요
ATEN International Co. Ltd.은 IT 분야의 컴퓨터간 통신 환경 솔루션 개발 전문 업체다. 1979년에 설립된 ATEN은 오늘날 KVM 스위치 개발의 주역인 세계적인 제조업체다. ATEN 연구소에서의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수많은 특허 출원과 정교한 ASIC이 개발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으며, 이로 인해 ATEN의 수많은 제품들은 기본단계에서부터 기업 시장에 적합한 완성된 KVM 솔루션으로 탄생했다. ATEN International Co., Ltd은 대만, 중국, 일본, 미국, 영국, 한국 등 세계 여러 나라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그 중 ATEN의 한국 지사인 한국 에이텐은 2007년 새롭게 설립돼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한국 에이텐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aten.co.kr

연락처

에이텐코리아
안강미 과장
02-467-6789(ext 110)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오감인터렉티브
정혜란 AE
02-2631-845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