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옵테론 프로세서 기반 서버, 경쟁력 있는 가상화 환경 구축

뉴스 제공
AMD코리아
2012-08-28 11:07
서울--(뉴스와이어)--AMD는 AMD 옵테론 프로세서 기반 서버로 가상화 환경을 구동시 경쟁 솔루션보다 경비를 최대 30 퍼센트 절감하면서 더 뛰어난 가격 대비 성능을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최근 발표된 고성능 시스템에 대한 VMmarkTM 2.1 벤치마크 기반 테스트 결과에 따르면, 싱글 서버 랙당 최대 $130,000이상의 비용을 절감 할 수 있어, IT 의사 결정자들은 경비와 총소유비용(TCO)를 현저하게 줄일 수 있다.

VMware ESXTM을 이용한 다른 테스트를 보면, 중급 프로세서와 메모리로 구성된 보다 전형적인 가상화 환경에서 AMD 옵테론 프로세서가 인텔 기반 시스템보다 가격뿐만 아니라 가격대비 성능에서도 앞섰다. 또한, 중급 프로세서와 메모리로 구성된 14대에서 38대의 가상 시스템을 구동하는Hyper-V를 이용한 또 다른 테스트에서는 AMD 옵테론 기반 서버가 뛰어난 가격 대비 성능뿐만 아니라 서버 활용 증가에 따른 확장성도 뛰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슈레쉬 고팔라크리쉬난(Suresh Gopalakrishnan) AMD 기업 부사장 및 서버 총괄 이사는 “가상화는 AMD 옵테론 프로세서의 최적화된 분야”라고 말하며, “코어수가 많은 AMD 옵테론 4200 및 6200 시리즈 프로세서 기반 서버를 사용하는 고객은 뛰어난 확장성 및 가상 시스템(Virtual Machine) 당 더 낮은 비용으로 서버 통합과 공공 혹은 개인 클라우드 구축을 위한 가상화된 IT 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AMD는 8월 26일부터 30일까지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에서 개최되고 있는 VMworld 2012(부스 801호)에서 자사의 가상화 솔루션을 시연한다. VMware vSphereTM와 ViewTM, AMD 파이어프로(FirePro) 그래픽 보드를 장착한 vSphere의 그래픽 패스 성능을 갖춘 HP DL385p 및 델 파워엣지R815(Dell PowerEdge R815) 서버가 시연되고 있으며, AMD 씨마이크로 플랫폼을 위한 AMD 옵테론 모듈도 최초로 공개하고 있다.

AMD와 VMworld 2012의 AMD 참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다음 사이트(www.amd.com/ vmworld2012)에서 참조 가능하다.

AMD코리아 개요
AMD는 새로운 서라운드 컴퓨팅의 시대를 정의하는 PC​, 게임 콘솔 및 클라우드 서버 등 수백만 개의 지능적 장치​에서 처리 성능을 실현​하는 기술을 설계하고 통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md.co.kr

연락처

AMD코리아
류수나 이사
02-3490-0623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에델만 코리아
김지민 과장
02-2022-822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