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트로닉스, 방송사의 레퍼런스 발생기 요구에 대응하는 신제품 SPG8000 발표

뉴스 제공
한국텍트로닉스
2012-08-28 11:10
서울--(뉴스와이어)--방송 비디오 테스트, 모니터링, 분석 솔루션의 시장 선도 업체인 텍트로닉스(Tektronix, Inc.)는 HDTV 프러덕션 전용으로 설계된 업계 최고 수준의 텍트로닉스 SPG(동기 펄스 발생기)와 마스터 클럭 레퍼런스 발생기 기능이 결합된 새로운 유형의 레퍼런스 발생기, SPG8000 마스터 동기 및 마스터 클럭 레퍼런스 발생기를 발표했다. SPG8000은 레퍼런스 발생기의 새로운 기준을 정립하는 솔루션으로, 방송, 프러덕션(이동 차량 및 중계차 포함), 포스트 프러덕션 등의 최신 설비에 핵심적인 타이밍 및 동기화 신호를 제공한다.

완벽한 기능을 갖춘 SPG8000에는 개별적으로 타이밍을 적용할 수 있는 블랙 버스트(VITC 지원 포함) 및 HDTV 트라이레벨(tri-level) 동기 출력, 10MHz 및 48kHz 워드 클럭 출력, LTC(선형 타임코드) 출력 및 NTP(네트워크 타임 프로토콜) 서버 지원을 기본 제공한다. 옵션 기능으로는 GPS 동기화, HD/SD-SDI 신호 발생(ATC 지원 포함) 기능 및 3G-SDI 신호 발생이 가능한 업그레이드 경로(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8채널 AES/EBU 오디오 신호 발생 및 DARS(디지털 오디오 레퍼런스 신호) 출력, 아날로그 NTSC/PAL 컬러 바 및 테스트 신호 출력 등이 있다.

SPG8000은 단일 장치에 포괄적인 동기 펄스 발생 기능과 마스터 클럭 레퍼런스 발생 기능이 결합되었을 뿐 아니라, 텍트로닉스 Stay Genlock 기능, 예비 파워 공급 장치, SNMP 및 웹 UI 지원 등과 같은 몇 가지 주요 기능이 통합되어 있다.

SPG8000의 Stay Genlock 기능은 동기 및 타이밍 신호 소스의 매우 높은 안정성과 가용성에 대한 최신 디지털 비디오 시스템의 요구에 대응한다. 특히 Stay Genlock 기능은 Genlock 레퍼런스 입력 신호가 상실된 경우에도 SPG8000이 레퍼런스 클럭 주파수와 위상을 유지하도록 해준다. 더불어, SPG8000은 Genlock 신호를 다시 적용할 때 lock을 점진적으로 재획득함으로써 SPG8000의 레퍼런스 신호에 동기화된 장치의 장애를 최소화하고 동기화 충격을 없앨 수 있는 동종 유일의 솔루션이다.

SPG8000은 그 중추적인 역할을 고려하여 최대한의 신뢰성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다. SPG8000은 핵심적인 타이밍 및 동기화 신호를 중단 없이 공급하도록 듀얼 핫스왑 파워 공급 장치를 장착할 수 있다. 어떤 이유로든 기본 파워 공급 장치에 고장이 발생하면 백업 공급 장치가 자동으로 가동되며 장애를 최소화한다. SPG8000은 또한 최대한의 신뢰성을 보장할 수 있도록 백업 파워 공급 장치에 대한 주기적인 부하 테스트를 통해 필요할 때 대체 사용이 가능한지 검증한다.

텍트로닉스 담당자는 “SPG8000은 텍트로닉스에서 완전히 새로운 제품 범주에 속한다. 텍트로닉스는 이제 SPG8000을 통해 고객에게 시스템의 동기화 충격을 해소하는 기능 측면에서 가장 강력한 솔루션을 제공할 뿐 아니라 예비 듀얼 파워 공급 장치를 통해 중단 없는 작동을 제공하며, 이 모두는 최소 수준의 운영 중단에 대한 또 다른 차원의 확신을 제공한다”면서, “이번 신제품은 탁월한 성능과 혁신으로 전세계의 방송사들이 텍트로닉스에 기대하는 세심한 설계를 제공하면서 텍트로닉스의 전통을 이어가고 있다”라고 말했다.

SPG8000은 또한 원격으로 구성 및 모니터링할 수 있어 시설 내에 점점 더 많은 자동화 및 중앙 집중 모니터링 및 제어 시스템을 배치하고 있는 방송사의 핵심 요구에도 대응한다. 이와 관련된 SPG8000의 핵심 기능으로는 방송사의 모니터링 및 제어 시스템에 손쉽게 통합할 수 있는 새로운 텍트로닉스 웹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SNMP 지원을 들 수 있다.

공급 상황

SPG8000 마스터 동기 및 마스터 클럭 레퍼런스 발생기는 현재 전세계에서 공급되고 있다. SPG8000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tek.com/spg8000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텍트로닉스 개요
텍트로닉스는 통신, 컴퓨터, 반도체, 소비자 전자 제품 산업에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계측기 공급 업체로서, 1946년 오실로스코프를 시작으로 로직 애널라이저, 신호발생기, 스펙트럼 분석기, 각종 통신 및 비디오 테스트 장비 계측 장비를 비롯해, 약 1,000 여종의 모든 산업용 계측 장비를 생산하고 있다. 또한, 디지털 RF, 직렬 버스, 임베디드 시스템 설계 등을 다루는 고객들이 차세대 제품을 개발하고 더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설계할 수 있도록 측정,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한다. 텍트로닉스는 미국 오리건 주 비버튼에 본사를 두고 21개국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한국텍트로닉스는 서울 삼성동에 사무실을, 전국에 공식 대리점을 운영 중이다. 텍트로닉스의 제품과 애플리케이션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s://www.tek.com/k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tek.com/ko

연락처

한국 텍트로닉스
마케팅팀
서지현
02-6917-503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텍트로닉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