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 구매 시 소비자가 알아야 할 체크포인트

- 자외선 차단 및 연령대별로 나타나는 시력증상에 맞는 기능성 안경렌즈 선택하는 것이 좋아

- 안경테, 얼굴형 따라 선택하면 이미지 더욱 높일 수 있어

뉴스 제공
에실로코리아
2012-08-29 09:38
서울--(뉴스와이어)--안경을 선택할 때 얼굴에 편안하고 잘 어울리는 안경테가 우선일까? 시야를 편안하게 할 안경렌즈가 중요할까? 두 가지 모두 중요한 요소임에 분명하지만 안경을 구매할 때 마다 우선순위가 헷갈린다. 정답을 말하자면, 자신의 시력에 맞는 안경렌즈를 선택한 후 그에 맞는 안경테를 고르는 것이 좋다. 한번 맞추면 짧게는 몇 달, 길게는 몇 년까지 내 눈을 지키는 안경. 내 눈을 편안하게 하면서 멋스러움까지 살릴 수 있는 최고의 안경을 선택하기 위해 소비자가 알아야 할 체크포인트를 알아보자

안경사와의 충분한 상담과 검안 통해 시력 제대로 측정해야

안경을 맞추고자 한다면 먼저 안경사와의 상담을 통해 착용자의 라이프스타일을 이야기하고 시습관 자세를 확인해보자. 이전에는 안경원에서 자동검안기기와 시표로 시력측정을 하였지만 최근에는 검안기기가 첨단화 되면서 안경착용자의 자세 및 사물을 보는 습관까지 측정이 가능하다. 또한 기능성렌즈라면 아무리 좋은 렌즈라도 안경사의 처방과 피팅에 따라 성능이 좌우되므로 본인의 눈 상태와 습관을 확인 후, 안경사의 추천에 따라 안경렌즈를 선택해 편안하고 선명한 시야를 확보하는 것이 좋다.

안경렌즈, 자외선 차단되는지 확인해야

안경렌즈를 선택할 때 렌즈의 두께에 따라 또는 렌즈 가격대로 고민하는 이들은 많지만 정작 본인이 착용하는 안경렌즈의 자외선 차단 유무는 잘 알지 못한다. 피부처럼 눈도 자외선 차단이 필수다. 선글라스를 생활화 하지 않는 우리나라 사람들의 경우 자외선에 지속적으로 노출되면 백내장 등 안질환의 발병 우려도 있기 때문에 안경렌즈 선택 시 자외선 차단이 되는지 꼭 확인 해야 한다. 또한 야외활동이 많을 경우에는 UV양에 따라 자동으로 색이 변하는 변색렌즈를 착용하면 자외선을 차단할 뿐만 아니라 실내에서는 일반 안경처럼 그대로 착용이 가능해 실외에서 실내로 이동 시 벗어야 하는 불편함을 없앨 수 있다.

연령별로 적합한 안경렌즈 선택이 평생 눈 건강 좌우해

연령대별로 나타나는 시력증상은 제때 관리 하지 않으면 평생 눈 건강을 좌우 할 수 있어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어린이라면 성장을 고려해 6개월에 한번씩 정기검진을 받아 근시여부를 체크하고, 근시가 진행되고 있다면 이를 완화할 수 있는 기능성 안경렌즈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2-30대의 경우에는 장시간 노트북 및 IT기기를 사용하게 되면 안정피로가 발생하게 되는데 기능성 단초점 렌즈를 착용하면 눈의 통증, 뻑뻑함, 피로감을 지연시켜 근거리 작업 시 집중력을 높일 수 있다. 또한 4-50대의 경우 침침하거나 가까운 거리가 잘 보이지 않는 노안이 발생할 경우는 누진다초점안경을 통해 노안을 티 내지 않고 간편하게 교정할 수 있다.

안경테, 얼굴형 고려해 선택하면 이미지 더욱 높여줘

이제는 안경도 패션아이템의 하나로 인식되면서 이미지를 높여주는 멋스러운 안경테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다. 둥근 얼굴을 가졌다면 옆으로 길이가 긴 사각형태의 스타일의 테를 선택하면 세련되고 날렵해 보여 둥근 얼굴형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다. 얼굴형이 조금 길다면 크기가 크고 끝이 곡선으로 처리된 스타일을 선택하자. 각진 얼굴이 콤플렉스라면 둥근형의 얼굴형과 반대로 타원형의 테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세계 1위 누진다초점렌즈 바리락스의 이승준 마케팅 팀장은 “이전에는 안경구매 시 가격대로 안경렌즈를 선택하고 어떤 안경렌즈인지 모르고 구매하는 경우가 많았다며“ “최근에는 기술발달로 다양한 기능성 안경렌즈들이 출시되고 소비자 선택의 폭이 넓어진 만큼 안경사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내 눈에 꼭 맞는 안경을 구매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에실로코리아 개요
에실로코리아는 전 세계 광학 렌즈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에실로社의 한국 투자 법인으로 세계 최초로 누진다초점렌즈인 ‘바리락스(Varilux)’를 개발했다. 또한 세계적인 광학전문기업 일본 니콘사와의 기술 제휴를 통해 ‘니콘안경렌즈’를 국내시장에 독점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한편 에실로社는 1849년 설립돼 전 세계 안경렌즈의 28%를 생산하며 세계 시장 1위의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essilor.co.kr

연락처

에실로코리아 홍보대행
피알원
이혜진
02-6370-337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