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금융권 최초 서민금융 지원을 위한 저축은행 연계영업 실시

서울--(뉴스와이어)--신한은행(www.shinhan.com 은행장 서진원)과 동부저축은행, 한신저축은행은 “8월 30일(목) 오전 10시, 서울 중구 태평로 소재 신한은행 본점에서 서민금융을 보다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저축은행 연계대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동 협약은 신한은행과 동부저축은행 및 한신저축은행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민들을 위해 저축은행 연계 대출로 서민금융 지원을 활성화 하자는 취지로 마련되었으며, 이날 행사에는 신한은행 조용병 부행장과 동부저축은행 김하중 대표, 한신저축은행 박내순 대표가 참석했다.

이에 따라 세 기관은 은행에서 대출을 신청한 개인 및 중소기업 고객의 대출이 거절되거나 한도가 부족할 경우, 저축은행 상품을 안내 받아 고객들이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세부 절차를 마련해 시행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금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경제적으로 어려운 서민들이 전국에 있는 신한은행 영업점에서 더욱 편리하게 저축은행 대출상품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며, “신한은행은 정부의 서민금융 활성화 정책에 적극 동참해 서민들을 위한 연계대출 대상 저축은행을 점차 확대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31일(금) 솔브레인 저축은행과도 저축은행 연계대출 업무 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 연계 대출이란?
: 은행과 저축은행 간 업무 위탁계약 체결로 은행 영업점을 방문한 고객에게 저축은행 대출상품을 소개하고 대출 서류 접수 등 대출 모집업무를 대행하는 것을 말한다.

웹사이트: http://www.shinhan.com

연락처

신한은행
시너지지원부
02-2151-3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