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글로비스, ‘구직자 無스펙’ 견학 채용설명회 연다

뉴스 제공
현대글로비스 코스피 086280
2012-08-30 11:33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종합물류유통기업 현대글로비스(대표이사 김경배, www.glovis.net)가 실무중심의 인재선발을 위해 구직자의 ‘스펙(spec)’을 배제한 물류 현장 견학 채용설명회를 처음으로 연다.

현대글로비스는 취업 준비생을 대상으로 사업 현장을 직접 보여주고 물류 산업과 회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채용설명회 ‘제1회 글로비스 챌린저(GLOVIS Challenger)’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글로비스 챌린저’는 일반적으로 기업이 대규모 강당에서 사업소개만 하는 채용설명회를 탈피, 취업 준비생이 직접 현대글로비스의 핵심 사업장을 견학하고 궁금증을 해결 할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충남 아산KD센터, 평택항물류기지, 경기 시화 중고차 경매장 등 현대글로비스의 주요 사업장을 하루 동안 방문하게 되며, 일정 중 현대글로비스 인사담당자가 입사 노하우와 물류업계 현황에 대해 알리는 채용설명회도 이뤄진다.

현대글로비스는 현장 중심의 실무에 우수한 인재들이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학교, 학점, 어학점수, 자격증 등 이른바 구직자의 ‘스펙’을 고려하지 않고 참가자를 선발하기로 했다. 지원자의 물류업과 현대글로비스에 대한 큰 열정 만을 평가하겠다는 것. 이번 글로비스 챌린저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9월 5일 오후 5시까지 현대글로비스 채용 페이스북 페이지(http://www.facebook.com/recruit.glovis)를 통한 온라인 접수 또는 9월 3~6일까지 열리는 캠퍼스 리쿠르팅 시 오프라인으로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지원자격은 13년 2월 졸업예정자 및 기졸업자다. 현대글로비스는 지원자 중 총 100여 명을 선발해 9월 12, 17, 18일 총 3회에 걸쳐 글로비스 챌린저를 실시할 계획이다.

현대글로비스는 프로그램 종료 후 참가자들로부터 물류 산업 발전 아이디어와 현대글로비스 신사업에 대한 제안을 받을 예정이며, 이중 창의적이고 우수한 아이디어를 제출한 지원자는 올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채 시 서류전형을 면제하는 혜택을 줄 계획이다. 현대글로비스의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개채용은 9월초부터 시작되며 채용규모는 50여명 수준이다.

박민수 현대글로비스 인사팀장은 “회사와 함께 미래를 만들어 갈수 있는 도전적인 인재를 찾기 위해 개인의 스펙보다 열정을 보려 글로비스 챌린저를 기획했다”며 “참가자들이 물류현장을 직접 체험해 봄으로써 물류전문가라는 꿈에 한발 더 다가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glovis.net

연락처

현대글로비스
경영기획팀
강성곤 과장
02-2054-7055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현대글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