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수지역 예술인과 지역민들이 참여하는 ‘2012 월드마스터페스티벌’
- 여수지역 예술인공연단과 다문화공연단 참여
- 여수 아름다운가게의 ‘나눔장터’와 여수공예협회의 ‘생활공예품관’ 전시
월드마스터조직위원회에서는 그러한 점을 잘 반영하기 위해서 여수지역 예술인 공연단과 여수 다문화공연단의 무대를 마련하였고 학생들을 위한 교육형 문화체험관을 마련해주는 등 많은 노력을 하였다.
여수지역 예술인 공연단과 여수 다문화공연단
항구도시 여수는 풍성한 바다의 혜택을 그대로 전수받은 아름다운 해양도시이다. 그런 만큼 여수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예술인들의 공연이 기대되는 것은 당연한 것인지도 모른다.
여수의 예술과 문화를 한껏 자랑하게 될 ‘나누리합주단(색소폰)’은 KBS, MBC와 여수 엑스포 행사에 다수 출연하였다. 또한 지역 복지시설을 방문하면서 공연을 통해 많은 경험과 실력을 배양한 팀이다. 연주할 곡명은 아름다운 강산, 둥지, Hot Stuff 등이다. 2003년에 결성된 ‘해인밴드’는 크고 작은 무대에서 친숙한 락음악을 들려주어 젊은이들과 시민들에게 이미 강한 인상을 남겨주었다.
또한 여수지역에는 많은 다문화인들이 살고 있다. 그들은 타국에서도 자신의 정체성을 잊지않기 위해 틈틈이 연주한 실력이 이제는‘다문화공연단’이라는 이름으로 자신들을 당당히 표현할 수 있게 되었다.
아름다운 가게의 ‘나눔장터’와 여수공예협회의 ‘생활공예품관’
여수지역의 ‘아름다운 가게’가 운영하는 ‘나눔장터’는 행사장 밖에 우뚝 솟은 몽골텐트 안에서 사람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전달해주는 역할을 할 것이다. ‘나눔장터’ 바로 옆에서 만나게 되는 ‘생활공예품관’은 여수공예협회에서 운영한다. 예술품과 생활용품으로서의 기능을 갖춘 작품들은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게 될 것이다. 참여하는 회원들은 주순엽화인플라워, 동방목형, 김숙희한지공예방, 도르가퀼트샵, 공예마을, 한지우드팬시, 향갤러리샵, 운송공예, 일연금속공예, 월산공방, 우리꽃공방 등이다.
부모님과 함께, 학생들을 위해 특별히 마련된 교육형 문화체험관
특별히 이번 ‘2012 월드마스터페스티벌’에서 주안점을 둔 곳은 체험관이다. 체험관도 단순한 체험보다는 교육적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교육형 체험에 중점을 두었다. 그래서 단순한 전시를 떠나 관람객이 직접 동참하여 몸과 오감으로 체험하면서 교육적 효과를 얻는 교육형 문화체험관으로 기능을 다할려고 노력하였다. 총 12개인 명인·명장들의 체험부스에서는 살아있는 교육형 문화체험이 이루어진다. 체험분야는 한지인형만들기, 지장공예, 불화·민화 그리기, 칠보공예, 염주 만들기, 단소 만들기, 한지 및 탈, 한지우드팬시, 금속공예, 섬유공예, 솟대만들기, 나무가공 체험이 있다.
세계명인문화예술교류회 개요
세계명인문화예술교류회는 전세계의 명인을 추대하여 관리하고 그들에게 자신의 분야를 활용할 수 있는 공연과 행사를 주선해준다.
연락처
세계명인 문화예술교류회
조윤호 편집부장
010-2640-137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세계명인문화예술교류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