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자치연구소, 반기민 농산촌활성화연구소장 등 명강사 2기생 10명 배출

2012-08-31 15:25
청주--(뉴스와이어)--(사)성공자치연구소 제 2회 명강사 육성과정 2기생 10명이 배출됐다.

성공자치연구소(소장 정문섭)는 30일 오후 청주시 상당구 율량동 934-1 3층 사무실에서 명강사 2기생에게 이수증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명강사 과정을 수료한 2기생들은 지난 6월28일부터 8월 30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9회에 걸쳐 명강사 육성과정을 이수했다.

이들은 ‘명강사는 타고나지 않는다’와 ‘프레젠테이션 기획’, ‘명강사 명강의 전략’을 비롯하여 ‘차별화된 나만의 PPT 만들기’, ‘강의안 효율적으로 만드는 TIP’, ‘동영상 활용법’, ‘저서 이렇게 써라’, ‘페이스북 마케팅 7가지’, ‘성공하는 강의 실패하는 강의’ 등 강사로서 필요한 제반 과정을 회당 3시간씩 집중적으로 수강했다.

정문섭 성공자치연구소장은 “이번 교육생들은 멀리 구미, 천안, 제천에서 한번도 빠지지 않고 수강한 열정적인 강사들이 많았다”면서 “명강사 이수자들은 조만간 실전강의 테스트를 거쳐 성적이 우수한 사람들은 연구소 강사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명강사 육성과정을 이수자들은 다음과 같다.

반기민 농산촌활성화연구소장, 송영권 휴먼노사연구원 상임고문, 오종영 LIG손해보험 팀장, 이경숙 청원군새마을회 사무국장, 임재일 대청댐효나눔복지센터장, 임태래 (주)파워온 대표이사, 장남숙 구미대학교 직원, 장석찬 제천시청 평생학습체육과 인재육성팀장, 조정연 충북테크노파크 기업지원단 선임연구원, 황은희 천안바울어린이집 교육원장.

에이플러스성공자치연구소 개요
개인의 성공과 지방자치의 성공이라는 2가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설립한 에이플러스성공자치연구소는 2009년 10월 26일 행정안전부로부터 법인설립 허가 승인을 받았다. 이후 첫 사업으로 전국에서 지방자치를 가장 잘 이끌어가는 단체장 5명을 인터뷰하여 만든 '대한민국을 움직이는 자치단체 CEO'책자를 발간하였으며, 향후 지방자치를 연구하는 월간지도 발간할 예정으로 있다. 연구소는 개인의 성공을 위한 자기계발 과정의 운영과 함께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필요한 각종 학술세미나와 연구용역, 컨설팅을 추진하게 된다. 이밖에도 자치단체 등을 대상으로 대학 운영과 전문교육 등 각종 위탁교육사업의 진행은 물론 이를 위한 자체강사양성사업도 추진하게 된다.

웹사이트: http://www.aplusana.org

연락처

성공자치연구소
홍보팀
김명희
043-212-868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