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교수 15명 정년퇴임식 겸 명예교수 추대식 열려

뉴스 제공
고려대학교
2012-08-31 16:58
서울--(뉴스와이어)--고려대학교(총장 김병철)는 8월 31일(금) 오후 3시 고려대 인촌기념관 강당에서 전임 교원 15명에 대한 정년퇴임식 겸 명예교수 추대식을 가졌다.

이날 윤영섭(경영대학 경영학과), 김흥규(문과대학 국어국문학과), 전성기(문과대학 불어불문학과), 박성규(문과대학 한문학과), 이봉희(생명과학대학 생명과학부), 황병국(생명과학대학 생명공학부), 이덕열(공과대학 신소재공학부), 김성식(공과대학 산업경영공학부), 유세화(의과대학 의학과), 이귀주(사범대학 가정교육과), 정옥분(사범대학 가정교육과), 김순용(간호대학 간호학과), 오세윤(보건과학대학 치기공학과), 손유송(인문대학 영어영문학과), 정태환(인문대학 사회학과) 교수 등 총 15명이 정년을 맞아 퇴임했다.

김재호 학교법인고려중앙학원 이사장은 “교수님들의 연구업적은 인류사회를 풍요롭게 한 자산이 될 것”이라며 “더불어 고려대 발전에 큰 역할을 해주셨다. 학교를 떠나시지만 앞으로도 학교의 도약과 발전에 진심어린 조언과 격려, 관심어린 애정을 부탁드린다”며 그들의 앞길에 행운이 가득하길 바랬다.

김병철 고려대 총장은 “우리는 교수님들께서 삶의 지혜를 전수해 주시고 세상의 이치를 가르쳐주셨던 지난날을 언제나 마음 속 깊이 간직할 것”이라며 “오늘 이 자리가 퇴임하시는 교수님들께 새로운 만남과 더욱 창대한 인생의 결실을 부르는 서막이 되기를 기대한다. 인생의 새로운 보람과 기쁨들이 교수님들의 앞날을 보다 풍요롭게 해드릴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ac.kr

연락처

고려대학교
홍보팀
서민경
02-3290-106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