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HRD 9월호 발행…직무몰입 강화 위한 HRD 역할

- 한국 직장인 84% “자신 업무에 몰입 못해”

뉴스 제공
한국HRD협회
2012-08-31 17:59
서울--(뉴스와이어)--한국HRD협회(이사장 엄준하)에서 1990년에 창간하여 올해 22주년을 맞은 국내 유일의 인재육성전문지이자 HRD 전문매체인 ‘월간HRD’ 2012년 9월호가 발행됐다.

세계적인 과학자 뉴튼은 읽고 있던 책에 푹 빠진 나머지 달걀 대신 시계를 넣어 삶았다. 이 일화는 뉴튼이 얼마나 자신의 일에 몰두하였는지를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 훗날 뉴튼이 이룬 놀라운 과학적 성취는 몰입의 결과였다. 기업에서도 구성원 한 사람 한 사람의 직무 몰입은 조직 전체의 성과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SPECIAL REPORT I’에서는 몰입을 결정짓는 요인을 살펴보고, 직무몰입을 위한 국내외 기업의 노력을 담았다.

또한, ‘SPECIAL REPORT Ⅱ’에서는 대한민국 직무몰입을 위한 각 기업의 대표교육프로그램 11선을 소개했다.

‘COVER STORY’에서는 ‘대한민국 토종 기업’에서 ‘세계적인 기업’으로의 성장을 위해 진두지휘하는 이현봉 넥센타이어 대표 회장을 만나 CEO로서 교육의 경영 키워드인 ‘변화와 혁신’을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하는지에 대한 전략을 취재했다.

이어 강원도 철원 한민족예절학교의 훈장이자, ‘훈장과 악동들’의 영화감독인 김봉곤 훈장을 만나 인간을 인간답게 교육하며, 인성을 치료하는 의사로서의 삶과 교육관을 들었다.

매드포갈릭 등을 운영하는 썬앳푸드 외식업체는 유난히 고객 칭찬이 끊이지 않는다. ‘GREAT WORKSHOP으로 직원과 고객을 사로잡다’는 제목으로 썬앳푸드의 핵심가치 내재화 과정인 ‘GREAT WORKSHOP’으로 고객을 사로잡은 비결을 전했다.

각 기업에 HRD의 현안과 부서 내 의사소통을 담는 ‘HRD TEAM’에서는 한국수자원공사(K-water)의 교육원 인재개발팀을 만나 HRD현안과 인재육성 방법 등을 들어보고, 대한민국 ‘세계 최상의 물 종합 서비스 기업’을 비전으로 물과 같은 소통을 하는 그들만의 특별한 교육 방안과 소통법을 담았다.

한편, 건전가요 선구자 전석환 작곡가 선생을 만나, 국가적 시책인 경제발전5개년계획을 시작으로 정부와 국민이 하나 되어 ‘잘 살아보세’를 외쳤던 그 때의 산업교육과 레크리에이션의 역할과 그가 현 시대 젊은이들에게 전하는 메시지를 ‘TALKING ABOUT’에 실어 현 시대의 산업교육 과거 역사의 거울로 반추하고, ‘HRD STAFF’에 박호영 동양증권의 인재개발팀장의 기사와 ‘KOREAN'S LEADERSHIP’에 탁월한 능력을 가졌지만 그것을 마음껏 펼치지 못한 역사 속 불운의 리더, 이순신과 광해군을 만나 그들이 지녔던 능력과 포부, 그들을 쓰러뜨린 운명을 들여다보며 현 시대 리더십과의 접점을 만들었다.

그 외에도 9월 3일, 인재채용을 시작하는 게임기업계 1위 넥슨의 인재상을 들어보며, 성誠· 신信·의 義 를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건국대의 인재’ 소개까지, 생생한 인적자원개발 현장의 모습을 담아냈다.

한국HRD협회 개요
한국HRD협회(이사장 엄준하 박사)는 1987년에 설립된 인적 자원 개발 기관 및 전문가의 순수 민간단체로 △인재 교육 이론 정립 △전문가 육성 △정보 공유 △HRD 산업 저변 확대를 통해 대한민국 인적 자원 개발 및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는 게 목적이다. 현재 △월간HRD 발행 △HRD포럼과 CHO포럼 개최 △한국HRD대상 △HRD KOREA 대회 △HRD 아카데미 운영 △전문 강사와 HRD 전문가 양성 및 자격 인증 △도심형 연수 시설 임대 △전원형 연수원 운영 등의 사업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hrd.co.kr

연락처

한국HRD협회/월간HRD
김영순 편집장
02-525-99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