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한가위엔 ‘알뜰·휴양형’ 상품이 대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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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09-03 08:45
서울--(뉴스와이어)--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한달 앞두고 명절 지출 계획을 세우기 시작한 이들이 많다. CJ오쇼핑(대표 이해선,www.CJmall.com)이 고객 645명을 대상으로 추석 소비에 관해 실시한 온·오프라인 설문조사 결과, 올 추석엔 ‘알뜰 실속형 상품’과 ‘가족 휴양형 상품’을 중심으로 소비가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경기불황이 지속되면서 소비심리가 위축되어 2011년에 비해 2012년 명절 지출 금액이 2.7% 감소한 25만5000원으로 조사되었다. 작년과 비교해 소비를 축소하거나 비슷한 수준으로 계획하는 고객이 82%에 달하는 것. 또한, 추석 연휴와 개천절을 샌드위치 휴일로 길게 쉴 수 있어 가족과 함께 문화 생활이나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고 답한 비율도 36%로 나타났다.

이러한 2012년 추석 지출 자료를 바탕으로, CJ오쇼핑은 실용적인 상품과 야외 활동과 관련된 상품의 편성을 늘리고 판매 상품의 구성과 사은품을 강화할 계획이다.

CJ오쇼핑은 가족들 선물용으로 많이 구매하는 건강기능식품 ‘블랙모어스’를 4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해 선보이고,폭풍으로 인해 가격이 인상된 과일도 예년과 같은 수준인 5만원 대에 ‘사과·배 세트’를 제공하고 9월 중 방송 횟수도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중국과 제주도 등 해외 여행 상품과 자가 운전자의 필수품인 블랙박스 ‘다본다’ 제품 등 액티비티 관련 상품의 방송도 일주일에 5회 이상 편성할 계획이다.

상품 구매 시 제공하는 사은품도 주부들이 좋아하고 명절 기간 활용도가 높은 실속형 상품으로 준비했다. 9월10일까지 진행하는 <한가위! 대박릴레이> 프로모션을 통해, 행사 기간 중 3회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장거리 차량 운행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메모리폼 목베개 세트’를 제공하며, 5회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다양한 구이 요리를 할 수 있는 ‘키친아트 대형 와이드 전기 그릴’을 제공한다. 사은품은 9월 24일 전에 구매 상품과 별도로 배송된다.

CJ오쇼핑 편성팀 신희권 팀장은 “경기 불황으로 명절 지출에 부담을 느끼는 고객이 증가하고 추석을 명절보다는 휴가로 인식하고 여행을 계획하는 가정이 많아진 최근 명절 트렌드에 맞춰 사은품을 준비했다”며, “추석 전에 구매할 만한 상품을 사은품으로 준비했기 때문에 실제적으로 가계 부담을 줄여주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CJ몰에서도 구매 고객에게 사은품과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10일까지 진행하는 <왕이 된 쇼핑>은 TV상품 3회 이상, CJ몰 1회 이상 구매 고객 중 누적 구매 금액이 300만 원 이상인 고객에게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편안한 잠자리를 제공해주는 ‘플렉스리니아 라텍스’(판매가49만9000원)를 사은품으로 지급한다. 또한, CJ몰 고객에게 최대 37%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한가위 식품 특집> 이벤트도 오는 28일까지 진행한다.

CJ ENM 개요
CJ ENM은 CJ오쇼핑이 CJ E&M을 흡수합병하면서 출범한 국내 최초 글로벌 융복합 콘텐츠 커머스 기업이다. 미디어 콘텐츠를 생산하는 CJ E&M과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는 CJ오쇼핑이 결합해 소비자들에게 상상 이상의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겠다는 목표로 세워졌다.

웹사이트: http://www.cjenm.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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