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이슈검색’ 서비스 출시

뉴스 제공
SK커뮤니케이션즈
2012-09-03 10:16
서울--(뉴스와이어)--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주식, 이하 SK컴즈)는 네이트 이슈검색 서비스를 새로이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슈검색이란 인터넷 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사회 일반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수집, 분석하여 보여주는 검색서비스다.

네이트 이슈검색의 가장 큰 특징은 자체적으로 구축한 ‘실시간 이슈분석 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관심사를 이용자 반응에 기반하여 빠르게 추천해 준다는 점이다. 별도 운영을 통한 수동 큐레이션 방식이 아니라, 자동으로 이슈를 추출하여 바로 검색결과에 정리하여 보여주는 방식이기 때문에, 기존의 실시간 검색이나 타사 유사 서비스에 비해 한층 빠르게 이슈 파악이 가능하다.

또한 이슈 추출 대상이 트위터 등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뿐만 아니라, 뉴스를 비롯하여 클리앙, 뽐뿌, 베스티즈 등 각종 커뮤니티를 총 망라하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분야의 관심사에 대한 이슈 확인이 가능하다.

유무선 네이트에서 검색어를 입력하면, 입력한 검색어와 관련된 이슈의 출처와 내용 및 관심지수 등을 제공하는데, 관심지수는 이슈의 언급 횟수, 댓글 수, 추천 수 등의 이용자 반응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산출한다. 또, 입력한 검색어와 관련된 이슈 외에도, 실시간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이슈 리스트도 함께 볼 수 있다.

SK컴즈 김동환 검색본부장은 “스마트폰의 사용이 보편화되면서 사회적 이슈의 생산과 확산이 그 어느 때보다 빨라지고 있다”며 “이슈 생산과 유통 등에 있어 강점을 지닌 뉴스 댓글, 판 외 각종 인기 커뮤니티서비스와의 지속적 연계를 통해 네이트만의 차별화된 검색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SK커뮤니케이션즈 개요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와 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인터넷포털 사업자이다. SK 커뮤니케이션즈는 1인 미디어 서비스의 선두주자 ‘싸이월드’(www.cyworld.com) 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닷컴' (www.nate.com) 일촌들의 감성메신저 ‘네이트온’(nateon.nate.com) 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를 필두로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등 세계 주요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인터넷서비스를 통한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 국내는 물론 전세계 고객들에게 최고의 편의성과 만족을 드릴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nate.com

연락처

SK커뮤니케이션즈
홍보팀
정하늬
070-7401-593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