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회복무교육센터, 아동복지시설에서 사랑의 마술공연 펼쳐
하비마술단은 보건복지현장에서 복무중인 사회복무요원 중 마술 및 봉사에 관심이 있는 대상으로 구성되었으며, 아동복지시설 및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마술공연 및 마술을 직접 가르쳐 주는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아동복지시설 아동들은 신기한 마술의 세계에 깊이 빠져들었다. 아이들은 마술사된 것처럼 배운 마술을 직접 시연하면서 마냥 신기해하고, 입가에 웃음은 멈추지 않았다.
하비마술단의 김상현 사회복무요원은 “간단한 마술에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는 모습에 큰 보람을 느꼈고 앞으로도 계속 재능을 나누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사회복무제도는 사회활동이 가능한 모든 남자는 병역의무를 이행하되 군복무를 하지 않는 사람은 사회서비스 분야에서 복무하는 제도로서 직무교육 이수 후 장애인 활동보조, 노인수발 등 사회서비스 분야에 집중 배치되어 복무하고 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대구사회복무교육센터 개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보건복지분야 유능한 인재를 양성하는 특화 전문교육기관으로 사회복무교육본부에서는 2008년부터 시행된 사회복무제도 중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서울 등 전국 6개 사회복무교육센터에서 2주간의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os.khrdi.or.kr
연락처
대구사회복무교육센터
053-256-0833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대구사회복무교육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