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2012년 8월 모객 자료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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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투어 코스닥 039130
2012-09-03 14:20
서울--(뉴스와이어)--(주)하나투어(대표이사 최현석)의 2012년 8월 해외여행수요는 15만 9천여 명으로 마감하였다. 이는, 전년도 동 시점 14만 여 명 대비 13.6% 증가한 수치로 역대 월 모객 최고치를 기록한 것으로 파악된다.

지역별로 보면, 동남아가 전체 해외여행수요의 38.0% 를 차지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였으며 중국이 30.6% 로 뒤를 이었다. 그 외 지역들은 일본(16.0%) > 유럽 (7.2%) > 남태평양(5.9%) > 미주 (2.3%) 순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대비 증감률을 확인한 결과 전 지역 모두 증가세를 보이는 가운데, 특히 일본이 57.6% 를 증가하며 지속적인 회복세를 보이고 있으며 중국 10.0%, 동남아 8.0%, 미주 7.1%, 남태평양 3,4%, 유럽 2.6%의 비율로 증가했다.

지역별 해외여행수요를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동남아는 지난 달과 유사하게 필리핀 세부 등의 휴양지 모객과 전세기 진행 지역인 나트랑을 중심으로 베트남/캄보디아 지역이 강세를 보였으며 중국은 홍콩을 중심으로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 단거리 위주로 늦은 휴가를 계획한 수요층 증가의 영향이 큰 것으로 보인다.

속성별로는 패키지와 에어텔 두 속성이 전년대비 11% 비율로 증가하였으며, 단거리 지역중심으로 단품 속성이 눈에 띄게 큰 증가세 (전년대비 호텔 41%, 패스 98%, 입장권 141%의 성장) 를 보이며 여름휴가 시즌 고객들의 개별여행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음을 입증했다.

한편, 현재 기준 9월 해외여행수요는 9만 5천 여명 (지난해 대비 3.0% 증가) 으로 집계되었으며, 10월 해외여행수요는 6만 8천 여명 (지난해 대비 21.7% 증가)으로 집계되었다. 또한, 9월 말부터 시작해서 10월 첫 주까지 이어지는 추석과 개천절 연휴는 9월 29일을 중심으로 예약이 집중되는 가운데 동남아, 중국 단거리 위주의 가족 단위 여행 수요가 많은 것으로 보인다. 이 기간 해외여행수요는, 일반적으로 성수기라 일컬어지는 7~8월 여름 성수기의 일 평균 수요에 못지 않은 수치를 나타내며 추석연휴 기간을 활용한 해외여행을 계획한 고객들이 많은 것으로 파악된다.

하나투어 개요
하나투어(HANATOUR, www.hanatour.com)는 국내 19개 계열사와 전세계 31개의 해외현지 법인 및 직영 네트워크를 통해 여행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대 여행사로, 15년 연속 해외여행 및 항공권 판매 1위를 달성해온 1등 여행기업이다. 하나투어는 2000년 11월 여행업계 최초로 코스닥(KOSDAQ: 039130)에 상장 이후 2006년 코스닥 상장사 최초로 세계 3대 증권 시장 중 하나인 런던증권거래소(LSE: TOUR)에 상장해 하나투어 기업 경영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국제적으로 공인 받은 동시에 글로벌여행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였다. 하나투어는 규모의 경제를 통한 경쟁력 있는 가격과 다양한 유통 채널 그리고 고객만족 서비스를 통해 세계 무대에서 글로벌 여행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고객에게 감동과 희망을’이라는 신념으로 2020년 글로벌 No.1 문화관광유통그룹으로 성장하겠다는 비전을 실현하고자 하나투어의 변화와 혁신은 지속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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