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억번째 지포 라이터 국내 판매 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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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포
2012-09-04 09:07
브래드포드 펜실베이니아--(뉴스와이어)--올해로 창립 80주년을 맞은 세계적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지포가 지난 6월 5일 창립자 조지 블레이스델(George G. Blaisdell)의 생일에 맞춰 생산라인을 최대 가동해 만든 5억번째 지포 라이터의 리미티드 에디션(한정판)과 레플리카 에디션을 9월초부터 한국에서도 판매한다고 밝혔다.

레플리카 에디션은 미국 펜실베이니아 주 브래드포드(Bradford)의 공장에서 제작되어 세상에 공개되자마자 전 직원의 환호 속에서 지포 박물관으로 옮겨진 실제 5억번째 라이터의 레플리카 (replica: 모형) 버전이다. 리미티드 에디션은 5억번째 라이터 생산을 기념해 1만개만을 특별 제작한 한정판이다. 500 밀리언 리미티드 에디션과 500 밀리언 레플리카 에디션은 특별한 지포 라이터답게 독특한 밑면 각인 그리고 라이터 앞면에 각인된 생산일자와 고유 일련번호 등으로 유일무이한 소장품으로서의 가치를 자랑한다. 리미티드 에디션은 총 1만개, 레플리카 에디션은 총 5만개가 제작되어 전세계에서 판매된다.

500 밀리언 (500 Millionth) 리미티드 에디션

전세계 1만개 한정 판매 중인 500 밀리언 리미티드 에디션은 깊은 레이저 각인이 가능하도록 두꺼운 아머(Armor) 소재를 사용해 만들어졌다. 굴뚝 모양의 지포 인서트(insert)와 라이터 앞면을 화려한 도금처리로 완성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라이터 전면에는 제품마다 고유의 일련번호가 각인되어 있으며, 밑면에도 일반 지포 라이터와는 달리 500 밀리언이라고 각인 처리가 되어있어 특별함을 더했다. 한정판은 고급스러운 블랙 케이스 안에 담겨 판매된다. 가격은 179,000 원이다.

500 밀리언 레플리카 에디션

500 밀리언 레플리카 에디션은 클래식 지포 라이터 스타일로 크롬 소재를 사용했다. 전면에 두 가지 색상의 각인 디자인이 세련함을 더했고 제품마다 1부터 50,000까지 고유의 일련번호가 각인되어 있다. 화려한 컷과 레이저 각인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알파벳과 로마숫자로 생산월과 생산년도를 기입하는 일반 지포라이터와는 달리 500 밀리언 레플리카 에디션에도 리미티드 에디션과 같이 라이터 밑면에 500 밀리언과 생산일자인 2012년 6월 5일이 각인되어있어 특별함을 더했다. 가격은 69,000 원이다.

5억번째 지포 라이터의 구매처는 지포 온라인 판매 사이트 또는 아트박스와 같은 팬시점, 교보문고, 영풍문고 등에 입점이 되어있는 문구 체인점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zippo.co.kr 혹은 www.zippo.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포 개요
전 세계에서 가장 널리 알려진 브랜드 중에 하나인 지포는 1932년 가을 조지 브레이즈델이 미국 펜실베이니아 주 브래드포드(Bradford)에 설립해 지금까지 5억5천만개가 넘는 방풍라이터(windproof lighter)를 제작했다. 시간이 흐르면서 플린트 휠과 라이터 몸체(케이스)의 마감 기법에만 개선이 있었을 뿐 지포 라이터는 처음 만들어진 이래로 지금까지 변함 없는 모습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무료로 수리해드립니다”라는 구호 아래 평생 수리를 보장하고 있다. 지포는 라이터와 액세서리, 부탄 캔들 라이터(butane candle lighters), 향수 그리고 아웃도어 활동 시 사용할 수 있는 열 또는 불을 다루는 제품들을 다양하게 생산하고 있다. 지포는 200여개국에서 판매되고 있고, 펜실베니아 주 브래드포드에 위치하며 수제 프리미엄 나이프를 생산하는 W.R Case & Sons Cutlery Company도 소유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zipp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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