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와이파이존 접속편의성 높인다

- 접속시마다 실명인증 방식에서 최초 접속시1회의 SMS인증 방식으로 개선. 이후에는 실명인증 없이 전국 8만여 와이파이존 자동접속

- 초기접속 화면에서 약 15초 분량의 광고 1편 시청하면 와이파이 1시간 무료 제공, 추가 이용시 광고 재시청하는 방식은 전과 동일

- 와이파이 서비스 대학생 UCC 공모전 개최, 수상작은 전국 U+zone에서 연말까지 상영

뉴스 제공
LG유플러스 코스피 032640
2012-09-05 09:30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최초로 다른 통신사 가입자에게 전국 8만여 와이파이존을 전면 개방한 LG유플러스가 기존의 접속방식이었던 실명인증 방식을 폐지한다.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 / www.uplus.co.kr)는 이달부터 자사 와이파이(Wi-Fi) 서비스인 U+zone(유플러스존) 접속방식이었던 실명인증 방식을 최초 접속 시 1회의 SMS 인증으로 자동 접속이 가능한 방식으로 변경한다고 5일 밝혔다.

이에 따라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통신사에 관계없이 누구나 전국 8만여 U+zone에서 최초 1회 접속시에만 SMS인증을 받으면 추후 접속 시 추가적인 개인정보 입력 과정없이 자동으로 재접속이 가능하다.

기존의 실명인증 방식은 와이파이 접속이 끊기거나 다른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하던 고객들이 U+zone 접속시마다 실명인증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다만 U+zone 에서 ‘FREE_U+zone’이름의 접속아이디(SSID)를 선택해 웹 브라우저를 구동, 약 15초 분량의 광고 한편 시청한 후 1시간 동안 와이파이를 무료로 이용하는 방식은 전과 동일하다.

LG유플러스는 이와 같은 인증방식 변경으로 고객편의 증대는 물론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 이용률과 광고 클릭률(CTR : Click Through Ratio)도 큰 폭으로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현재 U+zone 은 국내 약 60여개의 대형 광고주들이 브랜딩과 프로모션 활성화를 목적으로 광고를 집행하고 있으며, 클릭률은 일반 포털의 클릭률을 훨씬 상회하는 18.9%로 나타나는 등 차세대 모바일 광고 매체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와 함께 LG유플러스는 무료 와이파이존 홍보를 위해 이달 15일부터 전국 U+zone에서 상영될 동영상 광고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UCC공모전은 전국의 모든 대학생이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작은 15초 분량의 U+zone의 무료 서비스를 홍보하는 동영상이면 응모가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수상팀에게 최대 100만원의 상금을 증정하는 한편 연말까지 전국 8만여 U+zone에서 수상작을 게재하는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 이갑수 미디어사업담당은 “와이파이존 전면 개방 이후 와이파이 트래픽이 기존 대비 2배 이상 늘어났으며 이를 활용하려는 광고주도 빠르게 늘고 있다”며 “모든 고객이 편리하게 와이파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의 사용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다음 달까지 U+zone에서 SMS 인증을 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음료교환권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 개요
LG유플러스(LG U+; 한국: 032640)는 대한민국의 통신회사로 LG그룹의 계열사이다. 2010년 1월 1일에 기존의 LG텔레콤이 LG데이콤과 그 자회사인 LG파워콤을 흡수합병하는 형태로 출범하였으며, 그 해 6월 30일까지는 대외적으로 통합LG텔레콤이란 임시명칭을 사용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lguplu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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