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포, ‘2012 지포 라이터 디자인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뉴스 제공
지포
2012-09-05 10:04
브래드포드 펜실베이니아--(뉴스와이어)--세계적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지포 (Zippo)가 국내 공식 파트너사인 신명글로빅스(주)와 함께 개최한 2012 지포 라이터 디자인 콘테스트 수상작을 발표했다.

대회 5회째를 맞이한 지포 라이터 디자인 콘테스트의 올해 주제는 지포의 락 스피릿(Rock Spirit)을 표현하는 것이었다. 지난 7월 2일부터 8월 2일까지 응모된 다수의 디자인 중에 주제 적합성, 독창성, 심미성, 작품성을 기준으로 1차 심사를 해서 10개의 작품을 선발했다. 이후 일반인들이 참여한 페이스북 투표를 통해 총 500만원 상금의 주인공들이 결정됐다. [대상 4백만원, 2위 60만원, 3위 40만원] 수상자들에게는 상장과 상금이 증정된다.

지포 글로벌 브랜드 매니저 브렌트 타일러(Brent Tyler)는 “올해 지포 라이터 디자인 콘테스트에 지원해주신 많은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여러분의 많은 성원과 창의적인 작품들에 큰 감동을 받았다.”고 말했다.

대상을 차지한 작품 “락앤롤 하트” (Rock n’ Roll Heart)는 락앤롤을 사랑하는 열정적인 심장을 디자인화한 것으로 락 음악을 듣고 있을 때 터질듯한 심장을 철로 된 강심장으로 표현하고 그 심장의 큰 울림을 지포 라이터 앞면과 옆면, 그리고 뒷면에 심장박동으로 나타냈다. 대상의 주인공 조재형(20)씨는 “락 음악을 좋아한다. 지포 라이터를 켜는 순간 가슴속에서 불 같이 뿜어져 나오는 락 스피릿의 느낌을 라이터에 담고 싶었다. 대상을 받으니 정말 기분이 좋다. 너무 감사 드리고 제 작품을 선택해 준 지포 페이스북 팬들을 비롯해 모든 분들께 감사 드린다.”고 말했다.

2등은 불이 타오르는 듯한 이미지와 기타의 형상으로 락의 정신과 영혼, 그리고 열정을 표현한 곽형찬(26)씨의 “락 오브 쏘울” (Rock of Soul)이 차지했다. 이 외에도 3등에는 락 스피릿을 외치는 진정한 자유의 모습을 그린 고홍석(23)씨의 “락 스피릿의 여신상” (Statue of Rock Spirit)이 수상하고 장석환(22)씨의 “락 오브 컬러” (Rock of Color)가 장려상을 받았다.

아울러 지포는 아쉽게 순위에 들지 못한 우수작들 중 가장 많은 표를 얻은 1 작품에게 장려상(4등)을 수여했다. 장려상에게는 상장과 함께 지포 80주년 라이터가 전달된다.

이 밖에도 지포는 온라인 투표 참여자들을 위한 재미난 이벤트를 마련하고 콘서트 티켓, 영화 예매권, 모바일 음료 쿠폰 등 다양한 선물도 제공했다. 이벤트 당첨자 및 지포 라이터 디자인 콘테스트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http://www.facebook.com/zippo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포 개요
전 세계에서 가장 널리 알려진 브랜드 중에 하나인 지포는 1932년 가을 조지 브레이즈델이 미국 펜실베이니아 주 브래드포드(Bradford)에 설립해 지금까지 5억5천만개가 넘는 방풍라이터(windproof lighter)를 제작했다. 시간이 흐르면서 플린트 휠과 라이터 몸체(케이스)의 마감 기법에만 개선이 있었을 뿐 지포 라이터는 처음 만들어진 이래로 지금까지 변함 없는 모습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무료로 수리해드립니다”라는 구호 아래 평생 수리를 보장하고 있다. 지포는 라이터와 액세서리, 부탄 캔들 라이터(butane candle lighters), 향수 그리고 아웃도어 활동 시 사용할 수 있는 열 또는 불을 다루는 제품들을 다양하게 생산하고 있다. 지포는 200여개국에서 판매되고 있고, 펜실베니아 주 브래드포드에 위치하며 수제 프리미엄 나이프를 생산하는 W.R Case & Sons Cutlery Company도 소유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zippo.co.kr

연락처

지포 홍보대행
슬램 코리아
신유미 사원
02-2186-989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