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그넥스, 2DMAX+ 기술을 갖춘 DATAMAN 100/200 바코드 리더기 출시

뉴스 제공
코그넥스
2012-09-05 17:44
서울--(뉴스와이어)--산업용 ID 부분에서 세계 최고의 업체인 Cognex Corporation(NASDAQ: CGNX)은 컴팩트한 DataMan® 100 및 200 고정형 바코드 리더기에 첨단 2DMax+™ 코드 판독 소프트웨어 기술을 통합했다고 발표했다. 이제 2DMax+를 갖춘 리더기로 심하게 손상되었거나 불량 상태로 표시된 2-D 매트릭스 코드를 손쉽게 식별하여 디코딩할 수 있다. 가장 중요한 점은 이 바코드 리더기는 조명, 마킹 방법, 코드 품질, 표면 마감처리 등의 다양한 변형에 의해 영향을 받지 않는다.

부사장 겸 ID 제품 사업부 매니저인 칼 거스트는 “2DMax+는 2-D 디코딩 부문에서 입증된 획기적인 도약으로서, 기존에 이미 특허를 취득한 코그넥스의 뛰어난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라면서, “첨단 DataMan 300 및 500 시리즈 고정형 바코드 리더기에서 확인 된2DMax+의 성공에 따라 이제는 더 작은 폼 팩터를 필요로 하는 최종 고객에게 이 기술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기능은 특히 식품, 음료, 제약 및 소비자 제품 포장 부문에서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이러한 산업에서 바코드 판독은 불량한 인쇄 품질, 각종 부품 크기, 곡선 표면, 환경적 요인이나 공급망 유통 시 손상된 라벨 등으로 인해 종종 까다로운 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2DMax+는 이러한 사용자들이 최고의 판독률을 구현하고 처리량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라고 설명하였다.

Data Matrix 코드에 오류 보정 기능이 내장되어 있더라도 코드가 불완전한 경우에는 “판독 불가” 상황이 여전히 발생할 수 있다. 2DMax+는 필수 요소가 누락된 경우라도 Data Matrix 코드를 손쉽게 판독할 수 있다. 또한 2DMax+는 여러 번의 재시도 없이도 노출이 과도하거나 부족한 Data Matrix 코드를 찾아 디코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처리량과 속도를 비롯한 전반적인 신뢰성이 개선된다.

DataMan 100 및 200 리더기는 불과 23 x 42 x 64mm 크기의 업계 기준 등급을 수용하는 초소형 하우징을 특징으로 한다. DataMan 200 시리즈는 보다 큰 심도가 필요하거나 제품 변경 시 재초점 설정이 필요한 응용 분야를 위해 가변 초점 리퀴드 렌즈 기술을 채택하고 있다. 또한 DataMan 200 모델은 실시간 부품 추적, 이미지 보관, 데이터 전송, 공장 컨트롤러 및 정보 네트워크와의 원활한 통합을 위해 광범위한 산업용 프로토콜과 함께 이더넷 연결을 지원한다. DataMan 100 시리즈는 USB 및 RS-232 통신 옵션을 제공한다.

이제 2DMax+ 알고리즘은 DataMan 300X 및 500X 리더기뿐만 아니라 모든 DataMan 100X 및 200X 모델에서 지원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www.cognex.com/200을 참조한다.

코그넥스 개요
코그넥스는 머신 비전 분야의 세계 선도 업체로 볼 수 있는 머신 비전 센서 및 시스템, 장비를 설계, 개발, 제조 및 시장에 공급합니다. 코그넥스 비전 시스템은 전세계 제조공장에서 다양한 아이템의 제조공정 자동화와 고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코그넥스는 1981년 설립되어 이후 50만대 이상의 머신 비전 시스템을 출하해 25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거두었습니다. 코그넥스는 미국 메사추세츠주 나틱에 위치한 본사 외에 북미 지역, 일본, 유럽 및 동남 아시아 등지에 지역 사무소를 두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cognex.com

연락처

코그넥스 코리아
유지현 과장
02-539-904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