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SⅢ, 출시 100일만에 2000만대 판매 돌파

- 삼성 휴대폰 역사상 최단 기간 2,000만대 판매 돌파 기록

- 갤럭시S 대비 6배, 갤럭시SⅡ 대비 3배 빠른 속도로 판매

- 세계 최초 ‘스마트 스테이’ ‘다이렉트 콜’, ‘스마트 얼러트’ 등 혁신적 기능으로 글로벌 시장 선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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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코스피 005930
2012-09-06 11:00
서울--(뉴스와이어)--‘갤럭시SⅢ’가 삼성전자 휴대폰 역사상 최단 기간인 출시 100일만에 글로벌 판매 2,000만대를 넘어섰다.

삼성전자는 지난 5월말 출시한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Ⅲ’가 출시 100일만에 글로벌 누적판매 2,000만대를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갤럭시SⅢ’는 출시 50일만에 글로벌 판매 1,000만대를 돌파한 데 이어 100일만에 2,000만대를 돌파했다.

이는 하루에 20만대씩 팔린 셈이다.

‘갤럭시SⅢ’의 2,000만대 판매 돌파 시점은 약 3개월(100일)로 전작인 갤럭시SⅡ(10개월)보다 약 3배 빠른 속도로 판매되고 있으며, 갤럭시S(17개월)와 비교하면 약 6배 빠른 속도로 판매되고 있다.

‘갤럭시SⅢ’는 글로벌 출시 후 현재까지 유럽 600만대,아시아 450만대, 북미 400만대, 한국 250만대 등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서 고른 판매를 보이고 있으며, 특히, 북미, 유럽, 중국 시장의 경우 최근 들어 판매가 더욱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갤럭시SⅢ의 판매 증가는 삼성전자가 전체 휴대폰 및 스마트폰 시장에서 확고한 글로벌 1위를 유지하는데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갤럭시SⅢ’의 이 같은 인기비결은 4.8형 HD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에 인간 중심의 사용자 환경, 기술, 디자인 등 3박자를 고루 갖췄기 때문이다.

특히, 사용자의 얼굴과 눈을 인식해 화면 꺼짐을 방지해주는 ‘스마트 스테이(Smart stay)’와 문자 수신 화면이나 통화목록 화면에서 ‘갤럭시SⅢ’를 귀에 대면 자동으로 문자 발신자에게 전화를 걸어주는 ‘다이렉트 콜(Direct call)’, 부재중 전화나 메시지를 진동으로 알려주는 ‘스마트 얼러트(Smart alert)’ 같은 혁신적인 기능들을 세계 최초로 적용하여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SⅢ는 기술이 아닌 사람을 위해 진화하고 있는 스마트폰으로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 새로운 변화를 주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제품 창출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페블 블루’, ‘마블 화이트’ 모델에 이어 ‘엠버 브라운’, ‘가넷 레드’, ‘스파이어 블랙’ 등 자연에서 영감을 얻은 혁신적이고 다양한 색상의 ‘갤럭시SⅢ’를 글로벌 시장에서 추가적으로 출시하며, ‘갤럭시SⅢ’ 인기 행진을 이어 간다는 계획이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분, LCD 부분, 반도체 부분, 통신 네트워크 부분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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