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S에듀케이션, 2013학년도 영재교육원 대비반(관찰추천 전형대비) 모집

서울--(뉴스와이어)--2013학년도 영재교육원 전형은 작년에 이어 관찰추천 전형이 전면적으로 확대 시행된다. 서울의 경우에는 100% 관찰추천 전형을, 일부 시도 교육청에서는 영재성검사와 관찰추천전형을 병행하여 신입생을 선발하게 된다. 관찰추천 전형이란 지식을 활용하여 결과만 보는데 그치지 않고, 스스로 문제를 인식하고 탐구하여 해결해가는 과정 전체를 관찰하여 선발하는 방식이다. 문제 해결과정은 물론이고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고 다른 이의 생각을 듣고 비판하는 등의 의사소통능력도 평가받게 된다.

CMS에듀케이션은 9월부터 2013학년도 영재교육원 대비반(관찰추천 전형대비)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수업대상은 초3~초5이며, 수학적 요소를 기반으로 한 지식 통합 프로젝트인 ‘나는 수학자’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탐구 능력 및 창의적 문제해결력 신장에 중점을 두고 있다.

1주차에는 문제제기를 통해 개별 또는 조별로 탐구활동을 거쳐 탐구 계획에 따른 탐구보고서를 작성한다. 2주차에는 탐구한 내용을 발표하고 이에 대해 서로 토론한다. 또한 활동을 포함한 모의고사를 통해 탐구주제에 대해 더 학장해보는 시간도 가지게 된다. 수학의 주요 영역(수와 연산, 도형, 측정, 규칙과 문제해결, 확률과 통계, 논리_게임)을 중심으로 학습할 수 있으며, 특히 과학이나 타 교과와도 융합될 수 있는 주제나 문제들도 다루어보게 된다.

CMS에듀케이션의 이충국 대표는 “앞으로의 영재교육은 타교과 간의 융합교육으로 더욱 가속화 될 것이다”라며 “CMS의 나는 수학자 프로그램은 학생 스스로 수업을 설계하고, 협업을 통해 지식의 확장과 융합이 가능하도록 구성된 만큼 수학적 사고를 바탕으로 한 문제해결력은 물론 의사소통력까지 키울 수 있다”라고 말했다.

2013학년도 영재교육원 대비반은 CMS에듀케이션 홈페이지(www.cmsedu.co.kr)를 참고하거나 가까운 CMS 영재교육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 문의] 본사 ☎ 02-809-3737

CMS에듀 개요
CMS에듀는 2014학년도 과학영재학교 입시에서 전체 모집인원 654명(6개 학교) 중 197명의 합격생을 배출한 융합사고력, 영재교육 전문 교육기업이다. 1998년 교구와 퍼즐, 게임 등을 활용해 수학 개념과 원리를 배우는 사고력수학 교육을 시작, 500여 개의 테마를 중심으로 한 토론식 수업이 특징이다. 17년간의 경험이 축적된 교재에 소크라테스식(式) 발문법과 자유 토론을 접목해 학생들의 수학적 사고력과 의사소통능력을 키우는 데 초점을 뒀다.

웹사이트: http://www.cmsedu.co.kr

연락처

CMS에듀케이션
기획홍보팀
변원섭 차장
02-809-3737, 010-4312-137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