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사회적경제 한마당’, 충남 아산서 6일 개막

공주--(뉴스와이어)--충청남도와 아산시가 공동 주최하는 ‘전국 사회적경제 한마당 in 충남’이 6일 충남 아산 온양관광호텔에서 개회식을 가졌다.

충남발전연구원과 충남사회적기업협의회, 충남사회경제네트워크의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사회적경제에 대한 일반 시민의 이해를 돕고 사회적경제 당사자 간의 네트워크 활성화를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8일까지 열린다.

특히 전국에서 모인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지역공동체 등 200여개 사회적경제조직은 물론 학계, 연구기관, 공무원 등이 참여하여 6일 사회적경제 학술대회, 7일 로컬푸드 국제·국내 심포지엄 등 학술행사와 온양온천역 등에서 다채로운 상설 프로그램을 연다.

한편 충남도는 지난 7월, 전국지자체 중 최초로 ‘사회적경제 육성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시행하는 등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충남연구원 개요
충남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해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 분석, 연구 활동을 통해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현재 ‘더 행복한 미래를 여는 충남연구원’을 새로운 비전으로 삼고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ni.re.kr

연락처

(재)충남발전연구원
기획조정연구실
정봉희 홍보팀장
041-840-112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