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제처, 1사1촌 자매결연 와정마을 태풍피해 복구 및 일손 도와

서울--(뉴스와이어)--법제처(처장 이재원)는 9월 6일(목) 10시 30분부터 16시까지 충청북도 옥천군 군북면 대정리 소재 와정마을에서 태풍피해 복구 및 농번기 일손돕기를 하며 주민들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였다.

이재원 처장을 비롯한 법제처 직원 30여명과 법령정보관리원 직원 10여명은 지난 2011년 법제처와 1社1村 자매결연을 체결한 와정마을을 방문하여 태풍 피해 및 농번기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마을 주민을 도와 비닐하우스 해체, 고추 따기, 마을 환경 정리 등에 구슬땀을 흘렸다.

또한 와정마을에서 생산한 포도, 고추 등을 법제처 직원이 구매하는 행사를 동시에 진행하여 마을 주민과 법제처 직원과의 화합을 다졌다.

법제처 개요
법제처는 정부입법을 총괄, 조정하는 법제 전문 중앙행정기관으로서 주요 업무는 법령심사, 법령해석, 법령정비, 법령정보제공 등이다. 정부입법을 총괄, 조정하고 법령정비를 추진하는 기획조정관실, 법령심사를 담당하는 법제국, 각종 법령을 해석하고 국민들에게 보다 편리하게 법령정보를 제공하는 법령해석정보국, 법령입안을 지원하고 외국과의 법제교류를 담당하기 위한 법제지원단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밖에도 대한민국 법령에 관한 모든 정보를 서비스하는 국가법령정보센터(http://www.law.go.kr)와 일상생활과 밀접한 법령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찾기 쉬운 생활법령정보 사이트(http://oneclick.law.go.kr)를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leg.go.kr

연락처

법제처
운영지원과
02-2100-2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