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및 체육대회 개최

뉴스 제공
전주시청
2012-09-07 10:43
전주--(뉴스와이어)--전주시(시장 송하진)와 전주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정석)는 9월 7일 전라북도 교육문화회관에서 사회복지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복지 종사자의 사기진작과 화합을 목적으로 제13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및 사회복지인 체육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사회복지협의회 회원을 비롯하여 사회복지와 관련된 시설·기관·단체·협회에서 종사하고 있는 사회복지사·시설장·사회복지전문가·시설을 이용하시는 어르신 등 각 분야에서 다양하게 참가하였다.

1부 기념식에서는 도지사상 2명을 비롯, 전주시장상·전주시의장상 등 그동안 사회복지 발전을 위해 공헌한 17명에게 표창이 수여되었으며 이어 2부에서 열린 탁구대회에서는 시설종사자 부분 21개팀 76명, 사회복지어르신 부분 5개팀 45명이 참가하였고 단체 줄넘기에서는 6개팀 60명이 참가하여 단합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또한 사회복지종사자(직원)와 노인복지시설 이용 어르신이 같은 팀을 이루어 호흡을 맞춰 복식경기에 참여하는 등 사회복지인 전체가 하나로 동화되는 화합의 시간으로 자리매김하였다.

전주시 관계자는 “오늘 체육행사를 계기로 전주시 사회복지인의 교류와 단합을 더욱 확대하고 친선과 화합을 다지는 보람 있는 시간이 되길 바라고 사회복지종사자들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현장의 일선에서 묵묵히 최선을 다함으로써 전주시의 복지수준이 높아지고 있다 생각하며 사랑과 나눔의 정신으로 ‘따뜻한 복지 전주, 이웃과 함께하는 이웃사촌 전주’를 만들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ju.go.kr

연락처

전주시청
생활복지과
희망복지지원담당 최춘희
063-281-50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