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제14회 양성평등상 공모

- ‘남녀평등상’에서 ‘양성평등상’으로 상명 변경

2012-09-10 10:00
서울--(뉴스와이어)--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문숙경,www.kigepe.or.kr, 이하 진흥원)은 9월 17일(월)부터 10월 12일(금)까지 양성평등 의식 확산을 위하여 ‘제14회 양성평등상’ 공모 접수를 진행한다.

올해는 시대적인 변화와 대중의 관심을 반영하여 기존 ‘남녀평등상’에서 ‘양성평등상’으로 상명을 변경하여 시행한다.

본 공모전은 방송과 교육부문으로 나누어 모집되며 방송 부문은 양성평등의 실천과 인식향상에 기여한 TV 및 라디오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한다. 교육 부문은 전국 유치원 교사 및 초·중·고 교원을 대상으로 양성평등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우수사례를 모집한다. 응모는 진흥원 홈페이지(www.kigepe.or.kr)를 통해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양성평등상은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진흥원이 주관하며 수상자에게는 대통령상을 비롯해 여성가족부장관상,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장상이 수여된다. 시상식은 11월 27일(화)에 개최될 예정이다.

2011년 방송부문의 대통령상은 ‘KBS 행복한 아침 왕영은, 이상우입니다’의 이 수상하였고, 교육부문에서는 남곡초등학교 함진희 교사의 <‘조금은 딴 생각!’ 프로그램을 통한 양성평등의식 함양>이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개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양성평등기본법 제46조에 설립 근거를 두고 있으며, 양성평등 교육과 진흥의 국가적 책무를 수행하기 위해 2003년 설립된 여성가족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일상 속 성평등'을 위한 공무원 교육 및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전문강사 양성, 그리고 대국민 의식 문화 확산 사업에 힘쓰고 있다. 또한 국내외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이고 다양한 교류를 통해 양성평등 교육의 허브 기관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igepe.or.kr

연락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사업부 김혜선
02-3156-618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