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천공학교육학회, 21일 한기대서 ‘제6회 실천공학교육 국제 워크숍’ 개최

- “현장중심 교육모델 실천 전략을 찾는다”

2012-09-10 08:35
천안--(뉴스와이어)--(사)한국실천공학교육학회(회장 이우영.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교수)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기대 산학협력단의 후원으로 오는 9월 21일(금) 한기대 2캠퍼스 대강당에서 ‘현장중심 교육모델 정립 및 실천을 위한 전략 도출’을 주제로 제6회 국제워크숍을 개최한다.

이우영 회장은 이번 국제워크숍에 대해 “직업능력정책의 달 행사의 일환으로 개최되었다”면서 “숙련기술인(대한민국 기술명장) 및 산업현장교수단의 체계적인 교육기부 및 발전방안, 학생 및 교원의 현장성 강화 프로그램인 장기현장실습 (IPP: Industry Professional Practice) 제도 등에 대해 활발한 발제와 토론이 진행된다”고 밝혔다.

이번 국제 워크숍은 2가지 세션으로 이루어지는데, SessionⅠ <국내사례발표>에서는 우봉우 한국산업인력공단 국장이 ‘대한민국 숙련기술인 소개 및 현황’을, 대한민국 명장인 고재규 상무((주)소닉스)가 ‘기술명장의 경력개발 및 사회적 기여방안’을 각각 발표한다.

SessionⅡ <국내외사례발표>에서는 독일 Manager Technical College의 Stefan Manemann 교수(독일 명장)가 ‘독일 명장의 경력개발과 사회적 공헌, 그리고 발전 모델’을, 오수진 보쉬렉스로스코리아(독일) 부장이 ‘독일 보쉬렉스로스에서의 이원화 교육시스템’을, 권오영 한기대 교수가 ‘특성화고/마이스터고 교원 IPP(Industry Professional Practice) 모델 및 운영방안’을 각각 발표하게 된다.

한국실천공학교육학회는 지난 2009년 6월 한기대, 서울산업대, 한국산업기술대, 영남대, 한양대 교수, 기업체 CEO 등 80여명이 중심이 돼 출범했으며,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창의적 공학인재를 양성하는데 필요한 실천공학교육 시스템을 연구·보급하는 활동을 벌이고 있다.

이번 제6회 국제워크숍에 대한 문의는 학회 사무실(041-552-1083)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kipee.or.kr)를 참조하면 된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개요
한국기술교육대학교(코리아텍)는 실사구시의 교육이념을 바탕으로 1991년 정부(고용노동부)가 설립하고 운영하는 공학계열 및 HRD(인적자원개발) 분야의 특성화 대학이다. 중앙일보 전국대학평가에서 2009년부터 10년 연속 ‘교육중심대학 1위’의 평가를 받았다. 또한 중앙일보의 ‘2013 대학생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종합 1위를 차지하여 ‘학생이 가장 행복한 대학’으로 자리매김하였다. 2015년 중앙일보 대학평가에서는 ‘공학계열부문’ 평가에서 총 63개 대학 중 10위에 랭크되었다. 2017년 1월 대학알리미 기준으로 86.6%의 취업률로 전국 4년제 대학 1위를 차지했다. 2011년 11월 2일 개교 20주년을 기념해 새로운 영문브랜드 코리아텍(KOREATECH)을 선포하고 콜네임으로 사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tech.ac.kr

연락처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입학홍보팀
황의택
041-560-123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