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 하이지트론 국제공동연구 실험실 국내 첫 유치

뉴스 제공
부산대학교
2012-09-10 11:37
부산--(뉴스와이어)--부산대학교가 세계적인 첨단 나노측정 장비 개발·공급 회사인 미국 하이지트론(Hysitron)사의 국제공동연구 실험실을 국내 처음으로 유치했다.

세계적인 첨단 나노측정 장비 개발·공급 회사인 하이지트론(Hysitron)사는 10일 부산대학교 하이브리드소재 솔루션 국가핵심연구센터(NCRC) 김광호 센터장을 향후 공동연구의 협력파트너로 지정하고 부산대학교 효원산학협력관에 하이브리드소재 연구를 위한 하이지트론 실험실(Hysitron Lab. for Hybrid Materials)을 설치했다.

10일 부산대학교에 따르면 나노소재의 기계적 물성 측정 장비 분야의 세계적 선도기업인 하이지트론(Hysitron)사의 Thomas Wyrobeck 회장은 최근 부산대학교를 방문하여 부산대 NCRC에서 수행하는 하이브리드소재의 설계, 개발 및 평가에 관한 연구능력을 높이 평가하고 Hysitron Lab. 지정 협약을 체결했다. 이로써 부산대는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핀란드, 중국에 이어 세 번째 Hysitron Lab.을 운영하게 됐다.

앞으로 부산대학교는 하이지트론(Hysitron)사의 최첨단 연구장비를 지원받게 되며, Hysitron Lab.을 중심으로 공동연구, 공동 개발, 전문인력 파견 및 훈련, 학생들의 고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협력을 하게 된다. 하이지트론(Hysitron)사는 순수 나노과학과 이를 응용하는 공학 분야에서 필수적인 첨단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보유기술을 통하여 세계적 권위의 Nature, Science 등에 나노소재 분야에 관한 세제적인 연구성과를 담은 논문들을 잇달아 게재하고 있다.

부산대학교 하이브리드소재 솔루션 국가핵심연구센터(NCRC) 김광호 센터장은 “이번 Hysitron Lab. 유치를 계기로 최첨단 연구장비를 지원받음으로써 하이브리드 나노소재의 설계 및 개발 분야에서의 획기적인 연구결과를 도출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지게 됐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pusan.ac.kr

연락처

부산대학교 홍보실
051-510-120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