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모바일 스포츠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12’·‘홈런배틀2’ 최고 인기구단 발표

- 2012 프로야구 시즌 상위 구단들이 전체적으로 높은 인기

- ‘컴투스프로야구2012’ 1위 구단 ‘삼성’, ‘홈런배틀2’ 1위 구단 ‘롯데’로 팬들의 관심 달라

뉴스 제공
컴투스 코스닥 078340
2012-09-10 12:41
서울--(뉴스와이어)--지난 달 26일 2년 연속 600만 관중을 돌파하는 등 프로야구 팬들의 야구 사랑이 여느 때보다 더 뜨겁다. 그리고 이런 열기가 모바일 게임으로도 이어지며 야구를 소재로 한 게임들의 인기 또한 높은데, 이들 게임 속에서는 어느 구단의 팬들이 가장 많고, 또 적극적일까?

컴투스[078340](대표 박지영, www.com2us.com)가 자사의 대표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12’와 ‘홈런배틀2’의 게임 유저들이 선택한 최고의 인기 구단들을 발표했다.

‘컴투스프로야구2012’에서의 인기 순위

한국야구위원회(KBO) 라이선스를 통해 실제 프로야구 구단과 선수들의 자료를 사용하고 프로야구 리그를 그대로 스마트폰으로 즐길 수 있게 만든 ‘컴투스프로야구2012’의 경우, 유저가 자신이 좋아하는 구단을 선택해 그 구단으로 게임 진행이 가능하다.

‘컴투스프로야구2012’가 2012년 3월 첫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지금까지 가장 많은 유저들이 자신의 팀으로 선택한 구단은 전체 유저들 중 21.7%가 선택한 ‘삼성 라이온즈’가 올랐다. 그 뒤로 ‘KIA 타이거즈’가 21.0%로 근소한 차이로 2위에 오르고, ‘롯데 자이언츠’(15.4%), ‘두산 베어스’(14.3%), ‘한화 이글스’(9.2%) 등이 높은 인기를 보였다.

이들 인기 순위는 실제 2012 프로야구 시즌 순위와도 비슷한 데, 9월 7일 기준 ‘삼성 라이온즈’가 시즌 1위를 달리고 있고, ‘롯데 자이언츠’가 2위, ‘두산 베어스’가 4위에 올라 있어 성적이 좋은 구단의 인기도 상대적으로 높은 모습을 보이고 있다. 여기서 이색적인 점은 ‘한화 이글스’인데, 현재 시즌 8위의 성적을 보이고 있지만 ‘컴투스 프로야구 2012’에서는 시즌 3위의 ‘SK 와이번스’ 보다 더 높은 5위의 인기를 누리고 있어 성적에 상관없는 꾸준한 팬들의 사랑을 확인케 하기도 했다.

‘홈런배틀2’에서의 인기 순위

이렇게 시즌 성적 1위와 함께 ‘컴투스 프로야구 2012’ 유저들이 선택한 최고의 인기 구단으로 꼽힌 ‘삼성 라이온즈’도 기를 펴지 못하는 순위가 있는데, 바로 ‘홈런배틀2’의 유니폼 구매 순위이다. 네트워크로 다른 상대방과 홈런대결을 펼치는 방식의 스포츠 게임 ‘홈런배틀2’는 2012년 8월부터 자신의 캐릭터에 좋아하는 한국 프로야구 구단의 유니폼도 구입해서 입힐 수 있도록 아이템을 추가했는데, 여기에서는 ‘삼성 라이온즈’가 5위로 내려왔다.

자신이 응원하는 구단의 유니폼을 구입하기 위해 기꺼이 지갑 열기를 주저하지 않은 열성팬들은 ‘롯데 자이언츠’가 가장 많았다. ‘홈런배틀2’ 유니폼 구매 순위에서 ‘롯데 자이언츠’가 19.1%를 차지하며 1위에 올랐고, ‘두산 베어스’가 17.4%로 2위, 그 뒤로 ‘KIA 타이거즈’(13.7%), ‘LG 트윈스’(11.0%), ‘삼성 라이온즈’(9.5%) 등이 뒤를 이었다.

‘LG 트윈스’의 경우 시즌 7위와 ‘컴투스 프로야구 2012’ 유저들의 선택 7위 등 시즌 성적과 게임 내 팀 선택 인기도에서 낮은 순위에 올랐으나, 막상 유니폼 인기도에서 4위에 오르며 팬들의 숨은 저력을 보여줘 눈길을 모았다. 또, 유니폼 중에는 ‘NC 다이노스’도 포함되어 있었는데, 구매율 8%를 차지하며 전체 9개 구단 유니폼 중 7위의 인기를 보여 게임 팬들의 높은 관심을 보여주기도 했다.

[표1]‘컴투스프로야구2012’ 구단별 선택 비율(2012년 3월 게임 출시 이후 전체 누적 기준)
순번 구단명 선택비율
1 삼성 라이온즈 21.7%
2 KIA 타이거즈 21.0%
3 롯데 자이언츠 15.4%
4 두산 베어스 14.3%
5 한화 이글스 9.2%
6 SK 와이번스 8.5%
7 LG 트윈스 6.3%
8 넥센 히어로즈 3.6%

[표2]‘홈런배틀2’ 구단별 유니폼 구매 비율(2012년 8월 KBO유니폼 판매 이후 전체 누적 기준)
순번 구단명 구매비율
1 롯데 자이언츠 19.1%
2 두산 베어스 17.4%
3 KIA 타이거즈 13.7%
4 LG 트윈스 11.0%
5 삼성 라이온즈 9.5%
6 한화 이글스 9.4%
7 NC 다이노스 8.0%
8 SK 와이번스 6.2%
9 넥센 히어로즈 5.7%

‘컴투스프로야구2012’와 ‘홈런배틀2’는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 스토어, T스토어, 올레마켓, U+앱마켓 등 국내외 주요 오픈마켓을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컴투스 홈페이지(www.com2u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컴투스 개요
컴투스는 1998년에 설립되어 2000년 세계 최초로 휴대폰용 자바 게임을 개발하고, 현재 스마트폰 게임을 통해 전세계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글로벌 리딩 모바일 게임 기업이다. 미국, 일본, 중국에 현지법인을 두고 있으며, 2007년 7월 6일 국내 모바일 게임기업으로는 최초로 코스닥(078340)에 상장했다. 현재 애플 앱스토어,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 등 글로벌 오픈마켓을 통해 세계 90여 개 국가에 모바일 게임을 공급하고 있으며, 국내에도 T스토어, 올레마켓, U+마켓을 통해 40여 개의 모바일 게임을 서비스 하고 있다. 대표적인 인기 게임으로는 '슬라이스 잇!', ‘홈런배틀2’, ‘미니게임천국5’, ‘액션퍼즐패밀리4’, ‘슈퍼액션히어로5’, ‘컴투스프로야구2012’ 등이 있고, PC온라인 게임도 개발해 온라인 골프 게임 '골프스타'를 서비스 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com2us.com

연락처

컴투스
전략홍보팀
박성진 과장
02-6292-6069, 010-3829-394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