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여론조사 전문 사이트 ‘폴스터코리아’ 오픈

- 국내외 각 분야 모든 여론조사 정보를 한 눈에 본다

뉴스 제공
모노리서치
2012-09-11 08:30
서울--(뉴스와이어)--시시각각 변하는 사회 각계의 이슈와 현상을 진단하는 유용한 도구로 여론조사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증대되는 가운데 국내외 각 분야 모든 여론조사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여론조사 전문 사이트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오픈했다.

여론조사 전문기관 모노리서치(대표 이형수)는 최근 여론조사 전문 사이트 ‘폴스터코리아’(www.pollster.co.kr)를 오픈했다.

‘폴스터코리아’는 국내외 정치/경제/사회/문화생활 등 각 분야별 여론조사 보도를 취합, 링크를 통해 실시간 업데이트하여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곳곳에서 실시되고 있는 다양한 여론조사가 궁금하다면, 폴스터코리아를 통해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 모노리서치의 연구원들과 외부 필진이 참여하는 여론조사 관련 정보 및 칼럼인 ‘폴스터 리포트’가 상시 업데이트되어 여론조사가 실시된 배경과 의미, 관련 내용의 심도 있는 분석을 제공한다. 여론조사의 뒷이야기와 함께 조사와 연관된 사회 현상들을 다양한 각도에서 살펴볼 수 있는 공론장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아울러 모노리서치가 월 2회 실시하는 정치/사회분야 정례기획조사의 상세한 내용을 폴스터코리아를 통해 공개한다. 대선주자 지지도 및 정당지지도, 국정운영 평가 등의 정치 사안은 물론 시기마다 부각되는 사회 이슈에 대해 여론의 동향을 파악하는 모노리서치의 정례기획조사는 격동하는 정치/사회의 흐름을 살펴보는데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폴스터코리아는 이밖에도 모노리서치의 정례기획조사 내용을 영문으로 전환해 공개하는 영문서비스를 제공한다. 국내 정치사회 여론조사를 국외에 소개하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여론조사에서 소외되고 있는 지역 여론조사의 내용을 상세하게 정리해 살펴볼 수 있다.

폴스터코리아를 오픈한 모노리서치 이형수 대표이사는 “각종 여론조사 결과를 알고 이해하는 것은 넘치는 정보의 핵심을 파악해 현재를 이해하고 미래를 예측하는 가장 유용한 좌표를 가지는 것”이라며 “여론조사에 대한 관심과 수요는 넘치는 반면 여론조사 정보의 불균형과 비대칭 현상 또한 심화되는 상황에서 여론조사의 대중화라는 참여와 공개의 정신을 바탕으로 폴스터코리아를 오픈하게 됐다”고 밝혔다.

폴스터코리아는 향후 사이트 내에 여론조사와 관련된 정치사회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여론조사 결과 뿐 아니라 선거/정치 관련법, 입법자료, 국회의원 및 시도군구의원 자료 등 여론조사와 관련된 각종 자료들을 한 곳에서 살펴볼 수 있는 ‘DB뱅크’를 추가 오픈할 예정이다.

모노리서치 개요
모노리서치는 2003년에 설립된 ARS 전화 설문조사기관이다. 국내 최대 8000회선의 대용량 ARS 발송시스템과 가장 신뢰성 있는 전국 인명 전화번호부를 이용해 개발된 실시간 ARS 전화 설문조사 시스템을 구축하고 누구나 손쉽게 설문 작성에서부터 설문 발송, 통계 분석까지 할 수 있는 ARS 여론조사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정치/사회 전반적인 분야에 대해 정기적으로 기획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해당 결과를 온라인상이나 기사를 통해 무상으로 배포하고 있다.

폴스터코리아: http://www.pollster.co.kr

웹사이트: http://www.monoresearch.co.kr

연락처

모노리서치
홍보기획팀
책임연구원 이재환
02-333-72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