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KB국민은행, 통신·금융결합상품으로 소상공인 지원 나선다
- 태블릿PC 이용 경영지원 서비스 ‘마이샵’에 각종 금융서비스 결합
- 금융·판매관리·마케팅까지 ‘원스톱’ 경영지원으로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 기대
이를 통해, 소상공인의 경영 활동 도우미 역할을 수행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활동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SK텔레콤은 ‘마이샵’을 지난 7월 출시해 자영업자가 매장 운영에 필요한 타겟마케팅, 상권분석, 실적관리 등 경영활동 전반을 고비용의 시스템 없이도 태블릿PC 하나로 지원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양사는 기존 ‘마이샵’ 서비스에 소상공인을 위한 회계솔루션 제공, 전용 태블릿PC 뱅킹 개발, 자영업자 및 소호(SOHO) 대상 금융상품, 영상전화를 이용한 원격 금융상담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해 소상공인의 사업 안정화를 지원하게 된다.
체계적인 경영 지원이 절실했던 중소 자영업자들은 SK텔레콤과 KB국민은행이 업그레이드한 ‘마이샵’ 서비스를 통해, 금융·판매관리·마케팅까지 창업전후의 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받음으로써 대형 상점과 경쟁할 수 있는 자생력을 높이고, 매출 확대 등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SK텔레콤과 KB국민은행은 소상공인 경영지원 태스크포스(TF)를 즉시 구성하고, 결합상품을 연내 선보일 예정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SK텔레콤 박인식 기업사업부문장은 “양사가 가진 경쟁력을 기반으로 협력을 통해 다양한 솔루션을 출시하여, 소상공인들의 매출 증대와 사업 안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KB국민은행 이상원 신성장사업그룹 부행장은 “업계 선도 사업자들이 각사의 역량을 집중한 서비스로 자생력 있는 자영업자가 많이 나온다면, 궁극적으로 스마트 기술의 이용 방향을 제시하고 동반성장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SK텔레콤 개요
SK텔레콤은 국내 1위의 무선 통신 서비스회사이다. 유·무선 통신 인프라와 AI 및 ICT 경쟁력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차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유·무선 통신망을 고도화해 안정적인 통신 인프라를 구축하고, 구독·메타버스·Digital Infra 등 새로운 영역에서 혁신을 지속해 나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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