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2012 하반기 최우수 은행 홈페이지 선정

- 16개 시중은행 중 고객 및 지원, 디자인 부문에서 최고 점수 획득

서울--(뉴스와이어)--신한은행(WWW.shinhan.com, 은행장 서진원)은 금융기관 온라인 서비스 전문 평가 기관인 블래스트씨앤알(舊 스톡피아)이 발표한 국내 인터넷뱅킹 서비스 평가 조사에서 ‘2012 하반기 최우수 은행 홈페이지’에 선정되었다고 11일(화) 밝혔다.

블래스트씨앤알은 “홈페이지를 사용하는 개인고객 입장에서 거래, 지원, 상품, 고객, UI 디자인 등 총 5개 부문의 서비스를 조사하고 평가했다”며, “지난 6개월간 16개 시중은행 홈페이지를 평가한 결과 신한은행이 종합점수 87.40점으로 최고 점수를 받았다”고 말했다.

특히, 은행 홈페이지가 주로 뱅킹이나 상품에 집중되어 비슷한 면모를 보이고 있으나, 신한은행은 온라인을 통해 사용자에게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고객들에게 호응을 받았다는 점을 강조했다.

또한, 신한은행은 5개 부문 중 지원, 고객, UI 디자인 서비스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타행 대비 다양하고 차별화된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점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 요구를 경청하고 적극적으로 금융 트랜드를 선도해,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한은행 홈페이지에서는 인터넷 뱅킹뿐만 아니라 개인이 직접 자산을 관리하고 노하우를 다른 사용자와 공유할 수 있는 ‘머니멘토’, 펀드전문가와 상담을 할 수 있는 ‘펀드센터’, 대출상품 조회를 할 수 있는 ‘론 센터’ 등 타행과 차별화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hinhan.com

연락처

신한은행
미래채널본부
차장 황소영
02-2151-35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