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사회고용진흥원, 장년층 무료 창업 교육 열어

2012-09-11 13:41
서울--(뉴스와이어)--고령사회고용진흥원(www.ask.re.kr)에서는 성북구청(www.sb.go.kr)과 함께 만 40세 이상의 장년층(시니어)을 대상으로 무료 창업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서울특별시의 자치구 장년층 창업 지원사업으로 진행되며, 성북구와 서울시에 거주하는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 창업자와 창업 2년 이내의 초기 창업자 중에 만 40세 이상의 장년층이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창업 교육은 기존 창업 교육에서 제공하는 일반적인 창업 정보 교육을 배제하고 개인의 유/무형 자원과 강점을 함께 찾아보고, 이 과정에서 창업 아이템을 도출한 후 창업에 필수적인 사업계획서를 학습-실습-코칭을 반복함으로써, 스스로의 실천 능력을 배양하고 창업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 창업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만드는 교육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성북구청 관계자는 “장년 창업은 청년 창업과는 다르게 준비 기간이 짧고 현재의 자신의 상황에 대한 위기감과 불안감이 크다. 따라서 성공마인드를 키우고 창업에 대한 두려움을 없앨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 필요하다.”며 장년층 창업 환경에 맞는 특화 교육의 필요성을 설명했다.

고령사회고용진흥원 관계자는 “퇴직 장년층이 기업을 떠나 사회에 나오면 선택할 수 있는 일자리가 부족하다보니 창업 시장으로 내몰리다시피 준비되지 않은 창업을 하고 있다. 이러한 결과로 부실 창업이 늘어나고 기껏 모아둔 자산을 날리는 등 사회적인 문제가 되고 있다”며 “이번 과정을 통해서 창업에 대한 체계적인 준비를 훈련시키고, 퇴직 장년층(시니어)의 기업에서의 직무 경험을 토대로 한 다양한 창업을 유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교육 참가자는 교육을 통하여 자기 강점 분석서와 정리된 사업계획서를 얻을 수 있고, 스스로의 강점을 토대로 창업을 할 수 있는 자신감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창업 아이템을 가지고 있거나 타 창업 교육 후 실천에 대한 부담감을 가지고 있는 예비 창업자라면 안성맞춤이다.

이번 교육은 2개월간에 걸쳐 진행되며, 교육시간은 100시간, 교육비는 무료다.

교육 수강 희망자는 고령사회고용진흥원에서 교육 참가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9월 16일까지 e-mail(ask5565@ask.re.kr)로 제출하면 되며, 교육 참가 신청서와 인터뷰를 통해서 선발된다. 자세한 사항은 고령사회고용진흥원 홈페이지(www.ask.re.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전화는 02-3675-7179 이다.

고령사회고용진흥원 개요
고령사회고용진흥원(회장 김훈식)은 전문지식과 실무경력을 보유한 중고령자에게 공공기관, 민간기관, 사회적기업 등과 연계하여 일자리 창출, 재능기부, 및 사회 공헌에 대한 활동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공익적 사회 서비스를 확산하기 위해서 설립된 고용노동부 인가 사단법인이다.

웹사이트: http://www.ask.re.kr

연락처

고령사회고용진흥원
기획국장 정재환
02-3675-7176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고령사회고용진흥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