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bs TV, 2012 추·동계 프로그램 개편

뉴스 제공
tbs교통방송
2012-09-12 10:35
서울--(뉴스와이어)--tbs TV가 9월 17일 추동계 개편을 통해 새로운 모습으로 시청자를 찾아간다.

특히 이번 개편은 주중 1일 12시간의 시사, 생활정보 중심의 생방송을 주말 까지 확대하여, 다양한 생방송 프로그램을 주말에 신설하고, 시민 중심의 방송으로서 시청자와 가까이 호흡하는 시청자 참여 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인다.

주말 오후 뜨거운 설전(舌戰), 생방송 토론 프로그램

시사, 경제, 사회,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쟁점이 되는 이슈 에 대해 오미영 교수(전 KBS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전문가들 이 벌이는 생방송 토론 프로그램 “색다른 토론 설전(舌戰)”이 9월 23일 일요일 오후 2시 첫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일요일 오후 시청자들과 만난다.

수도권의 한 주간 이슈를 정리하는 시사종합 프로그램

토요일 오후 2시에는 생방송 시사종합 프로그램 “위클리 시사매거진”을 신설하여(첫방송 9월 22일) tbs TV를 통해 방송된 한 주간의 다양한 이슈 중 우리 주변의 화제가 된 뉴스를 중심으로 한 주간을 정리한다

우리 이웃과 함께하는 시민참여 프로그램

tbs TV에서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진행한 시민응원프로젝트 “희망광고를 만들어 드립니다” 공모전의 최종 당선자 20인을 대상으로 CF를 무료로 제작하여 tbs TV(케이블TV, 지상파DMB TV, IPTV 등)를 통해 방영한다. 또한 CF제작과정과 당선자의 공모사연을 토대로 소중한 꿈을 이뤄가는 우리 이웃의 감동적인 이야기를 담은 휴먼다큐멘터리 “tbs 시민응원프로젝트 함께 꾸는 꿈”도 9월 19일부터 매주 수요일 낮 12시 30분에 방송한다.

이와 함께 지역공동체의 활성화를 위한 개편 특집 기획으로 마을공동체의 현재와 미래를 조명하는 특집 3부작 다큐멘터리 “당신은 지금 어떤 마을에 살고 있습니까?” 시리즈가 개편 주인 9월 17일부터 3주간 매주 월요일 방송된다.

tbs TV는 추동계 개편을 통해 앞서 신설 프로그램의 편성을 비롯한 생활밀착형 방송콘텐츠를 강화하여, 시민 중심의 방송으로서 면모를 확고히 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tbs.seoul.kr

연락처

tbs 교통방송
채정민 PD
02-311-5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