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제주박물관, ‘여름방학 또래친구 자원봉사자’ 운영

제주--(뉴스와이어)--국립제주박물관(관장 구일회)은 여름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이 우리 문화를 가까이에서 이해하고, 보람 있는 사회봉사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여름방학 [또래친구 자원봉사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래친구 자원봉사자]는 관람객의 입장에서 박물관을 찾았던 청소년들이 박물관 유물 설명 교육과 체험학습 실습을 받은 후, 다시 박물관 자원봉사자로서 또래친구들에게 전달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청소년들은 이 과정을 통해 우리 문화를 좀 더 가까이에서 능동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 또한 단순 업무 보조나 환경미화와 같은 기존 의 자원봉사 활동과는 다른 새로운 봉사활동으로 방학 기간 중의 좋은 경험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겨울방학에도 80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운영된 바 있는데, 이번 방학에는 교육 내용을 좀 더 다양하게 준비하였다.

자원봉사자 교육은 초등학교 5 · 6학년, 중고생을 대상으로 동영상 상영, 전시실 유물설명 교육, 체험학습실 실습 등을 내용으로 실시하며, 교육 후 2주간 전시실과 체험학습실에서 자원봉사를 하게 된다. 자원봉사 시간은 오후 2시 ~ 5시이며, 봉사 기간 중 성인 자원봉사자들의 도움을 받아 활동하게 된다.


웹사이트: http://jeju.museum.go.kr

연락처

국립제주박물관 064-720-8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