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 최근 6개월간 블랙박스 구매 고객 3천여명 CRM 분석 데이터 발표
- 법조인 27% 브랜드 선호도 높은 ‘아이나비 블랙박스 E100’를 가장 많이 선택
- 경차 운전자 23% ‘아이패스 iTB-100HD’, 22% ‘아이로드 IONE-700G 시즌2’ 순
인터파크가 지난 9월 7일 이러한 소비자 고민을 덜어줄 <블랙박스 컨슈머리포트>를 내놨다. 최근 3개월간 블랙박스를 구매한 고객 3054명의 CRM을 분석한 자료다. 최근 6개월 블랙박스 브랜드 별 점유율은 ‘아이나비’가 27.1%로 가장 높았으며 이어 루카스 9.4, 파인뷰 9.3, 에셜론 9.2%, 아이로드 7.6% 순으로 나타났다.
이 중 법조인이 가장 많이 구매한 블랙박스는 ‘아이나비 E100’이었다. 총 218명 중 58명인 27%가 선택한 제품이다. 자칫 큰 교통사고라도 났을 경우 블랙박스는 시비를 가릴 수 있는 중대한 증거자료로 쓰인다. 이에 법조인들은 믿을만한 브랜드의 대표 제품을 선택한 것으로 보인다. 2, 3위를 차지한 ‘파인뷰 CR-300HD’, ‘에셜론 RO2’ 등도 점유율이 높은 브랜드 대표 제품들이다.
경차운전자가 선택한 블랙박스도 눈에 띈다. 가장 많이 선택한 제품은 ‘아이패스 iTB-100HD’로 경차운전자 중 23%가 구입했다. 1080p Full HD 초고화질 해상도 및 200만 화소, 144°의 넓은 화각 등이 특징이며 가격대비 성능이 매우 우수하다. 그 외에 ‘아이로드 IONE-700G 시즌2’, ‘엠피지오 아이모토’가 각각 22%, 11%의 선택을 받은 인기 제품으로 분석됐다. 5~6만원대의 저가 제품도 다양하게 판매되고 있음에도 경차운전자 대부분이 10만원대 이상 제품을 선택, 가격대비 높은 기능에 점수를 크게 준 것으로 보인다.
심선기 인터파크 블랙박스 MD는 “블랙박스의 본래 기능인 사고 영상을 저장하는데 중점을 두고 선택하는 것이 좋다”며 “번호판, 신호등 식별이 가능한 최소 화질 이상인지, 화각은 충분한지 등을 살피고 그 외에 메모리 용량 및 A/S 보장 여부를 감안해 구매하는 게 요령이다”라고 말했다.
인터파크는 오는 9월 18일까지 <아이패스 iTB-200HD, 파격특가!> 기획전을 진행한다. 경차 운전자가 최근 3개월간 가장 많이 선택한 ‘아이패스 iTB-100HD’의 후속 모델로 1280*720P 리얼HD의 고화질에 200만화소의 고해상 카메라를 탑재한 제품이다. 행사 기간 중 정상가에서 단품 4만원, 더블패키지 9만원 할인 판매하며 모든 구매고객에게 여행용 고급 파우치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가격은 8G 메모리 기준 단품 139,000원, 더블패키지 268,000원이다.
피타소프트의 베스트셀러 ‘블랙뷰 DR400G-HD 시즌2’ 구입 고객 사은품 행사도 진행된다. 1920*1080P FULL HD 제품으로 멀리있는 차량의 번호판까지 식별 가능하며 최대 초당 30프레임을 촬영해 끊김이 없는 부드러운 영상을 제공한다. 16G 제품을 269,000원에, 32G 제품은 329,000원에 구입할 수 있으며 차량용방향제를 추가 증정한다.
한편, 인터파크 컨슈머리포트는 구매고객의 CRM 자료를 분석해 매주 5회 발행되며 인터파크 메인 화면을 통해 열람할 수 있다. 현재까지 골프채, 기저귀, 인스턴트커피, 제습기 등 20개의 상품을 분석한 컨슈머리포트가 작성되었다. 관련 제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이라면 쇼핑에 반드시 참고할만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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