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백화점 ‘신세계 센텀시티점’과 제휴
GS샵은 9월 14일(금) 오전에 ‘신세계백화점’관을 오픈하고 센텀시티점에 입점한 500여 개 브랜드 6만여 상품을 본격적으로 판매한다.
GS샵은 등록회원 수 1,200만 명, 하루 평균 방문자 80만 명, 지난해 취급액 8,600억 원 규모의 명실상부한 국내 1등 종합쇼핑몰이다. 그리고 신세계 센텀시티점은 세계 최대 규모의 백화점으로 2009년 6월 기네스 월드 레코드로부터 공식 인증을 받았다.
이처럼 국내 1위 종합쇼핑몰과 세계 최대 백화점이 만난 만큼 역대 온-오프라인 유통업체간 제휴 중 가장 강력한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우선 GS샵은 신세계백화점 상품을 구비함으로써 상품구색 및 고급스러운 이미지까지 한층 강화하게 됐다. 여기에 신세계백화점 애용 고객 및 부산 센텀시티점 이용고객을 신규 고객으로 유치할 수 있는 기회도 얻게 됐다.
신세계 센텀시티점 또한 부산을 벗어나 전국 GS샵 1,200만 회원을 대상으로 상품을 판매할 수 있게 됐다. 또 톰보이, 스테파넬, 파프리카 등 신세계 단독 브랜드의 판로도 더욱 넓힐 수 있게 됐다.
신세계백화점이 타사의 온라인쇼핑몰에 입점하는 최초 사례라는 점도 주목할 만 하다. 이전까지 신세계백화점은 신세계몰을 통해서만 상품을 판매해 왔다.
1위 업체간 제휴인 만큼 고객 혜택도 풍성하다. 우선 14일(금) 단 하루 동안 ‘복을 부르는 빨간 속옷’ 특가기획전을 열고 붉은색 팬티 300장을 1만원 대 초특가에 선착순 판매한다. 백화점이 새로 오프라인 매장을 열 때 진행하는 빨간 속옷 마케팅을 온라인 기획전으로 옮긴 것으로 백화점 개점일에 빨간 속옷을 구입하면 행운이 온다는 속설이 있다.
이 밖에 9월 30일(일)까지 5만원 이상 구매고객 선착순 1만 명에게 ‘신세계 장바구니’를 사은품으로 증정하고, 전 구매고객에게 센텀시티점 상품에 사용할 수 있는 최대 15%쿠폰을 증정한다. 또 15만원 이상 2회 구매 시 GS샵 적립금 1만원을, 30만원 이상 2회 구매 시 2만원을 증정한다. 무엇보다 9월 말까지 센텀시티점 전 상품은 무료로 배송해준다.
9월 26일(수)까지 오프라인 센텀시티점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영수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GS샵 검색창에 ‘신세계 행운경품’라고 입력하면 이벤트 페이지로 이동하는데 여기서 영수증 하단의 행운번호로 응모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1등 1명에게 ‘맥북에어 노트북’, 2등 3명에게 ‘뉴아이패드(16GB)’ 3등 5명에게 ‘소니 디지털카메라’를 증정하고 1,100명을 추첨해 GS샵 5천원 적립금을 증정하며 나머지 고객에게는 15%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GS샵 영업2사업부 신병균 상무는 “이번 제휴는 GS샵의 역대 제휴 중 단일 점포로는 최대 규모다. 양사가 강력한 시너지를 만들어 고객들에게 더 큰 만족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GS홈쇼핑 개요
주식회사 GS홈쇼핑은 TV, 인터넷, 카탈로그, 모바일 등의 채널을 통해 온라인쇼핑 사업을 영위하는 회사다. 1994년 12월 (주)한국홈쇼핑(하이 쇼핑)으로 출범해 1995년 8월 하이 쇼핑으로 개국 했으며 1997년 3월 'LG홈쇼핑'으로, 2005년 3월 'GS홈쇼핑'으로 사명을 변경했다.
웹사이트: http://company.gsshop.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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